[Y초점] '핑크라이'→'솔로지옥2'...이젠 '환승연애2'에서 환승할 시간

최보란 2022. 10. 28. 11: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승연애2' 청춘남녀가 최종 선택을 향한 막바지 길에 다다르고 있다. 시청자가 환승할 다음 연애 리얼리티는 무엇일까?

15주 연속 주간 유료가입 기여자수 1위, 티빙 역대 오리지널 콘텐츠 누적 유료가입 기여자수 1위, 주간 시청UV 티빙 역대 1위를 비롯해 각종 화제성 차트 1위에 랭크되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한 '환승연애2'가 마지막 회를 남겨놓고 있다.

'환승연애2'는 이별한 커플들이 전 연인과 재회하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등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는 이별과 사랑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연애 리얼리티 콘텐츠. 보통의 연애와 이별을 겪은 출연자들이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설레는 순간과 끊어졌던 X와의 흥미진진한 에피소드가 호응을 얻었다.

지난 19화에서는 X 데이트를 진행하며 자신의 마음을 정리해 나갔다. 끝을 향해 달려갈수록 극과 극 기류는 더욱 선명해져 최종 선택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특히 마지막을 예감한 듯 그 어느 때보다 솔직하고 진솔한 시간이 이어져 긴장감을 더했다.

출연진은 X를 향한 미련과 슬픔 그리고 NEW를 향한 설렘 사이에서 혼란스러워하면서도 후회와 미련을 남기지 않으려는 듯 그동안 쌓였던 오해와 진심을 쏟아내며 진정한 사랑을 찾기 위한 용기를 냈다. 이에 과연 이들이 두 데이트로 행복한 선택을 내릴 수 있게 될지 시청자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뜨거운 화제성을 과시한 '환승연애2'는 오는 28일 오후 4시 티빙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공개될 20회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환승연애2'를 이어 시청자의 환승 타이밍을 잡으려는 연애 리얼리티가 줄줄이 대기 중이다.

우선 '환승연애2'를 선보인 CJ ENM에서 디즈니+와 손잡고 제작한 '핑크라이'가 눈길을 끈다. '핑크라이'는 하나의 거짓말을 선택한 청춘남녀들의 러브-라이 버라이어티로, '주말 사용 설명서', '캐시백' 등의 김인하 PD가 연출을 맡았다. 가수 김희철 씨, 배우 이선빈 씨와 송원석 씨, 유튜버 랄랄 씨가 MC로 출연해 각자의 예리한 관찰과 직감으로 출연자의 심리와 선택을 예측한다.

'핑크라이'가 내세운 차별점은 바로 '거짓말'. 출연진은 한 가지씩 거짓을 안고 합숙을 시작해 조건 없이 사랑해 줄 상대를 찾아 나간다. 유튜브 및 네이버TV를 통해 무료 공개된 첫 회에서는 서하늬 씨가 방송 시작과 동시에 자신의 거짓말을 시청자에게만 공개, 파격적인 전개로 눈길을 끌었다. 성인배우 활동 이후 실제 캔들공방을 운영 중인 서하늬 씨는 자신을 36살의 캔들 아티스트로 소개했다.

더불어 삼성전자 미래기술 연구소 연구원 한바름 씨(33), 뷰티 회사 마케터 한다온 씨(31), 패션 회사 인턴 강다해 씨(26), 한류 엔터테인먼트 CEO 홍하누 씨(32), 웨딩 영상업체 CEO 박한결 씨(25), 초등학교 체육교사 모찬솔 씨(29) 등 출연자의 나이와 직업이 드러났지만, 그 속에는 거짓말이 하나씩 숨겨져 있다.

사랑을 하는 데 있어 옭아매던 조건과 배경에서 벗어나 진정한 사랑 찾기에 돌입한 일곱 남녀는 이처럼 빠르게 핑크빛 기류를 형성하며 몰입도를 높였다. 여기에 서로의 거짓말에 대한 끊임없는 추리가 긴장감을 더하고, 진실이 공개될 때의 파장이 러브라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증을 자극했다.

'잠만 자는 사이'는 '식스 투 식스(저녁 6시부터 새벽 6시까지)' 밤 데이트 혹은 잠(스킨십) 데이트를 통해 MZ세대들의 연애 세포를 낱낱이 잠금 해제하는 신개념 연애 예능 리얼리티다. 기존 연애 예능에서는 카메라가 꺼지던 밤부터 새벽 시간대의 '밤 데이트'를 집중적으로 담는다.

13일 방송을 시작한 JTBC '결혼에 진심'은 결혼에 진심인 남녀가 연애를 넘어 결혼을 약속하는 100일간의 여정을 담은 연애 리얼리티. 단 100일이라는 시간 안에 첫 만남부터 연애, 그리고 결혼까지 골인해야 하는 만큼 결심남녀(결혼에 진심인 남녀)들의 초스피드 러브라인 형성과 함께 '결혼'을 바라보는 요즘 세대 사람들의 솔직담백한 시각을 보여주고 있다.

눈치 200단 연애 고수 MC 성시경 씨를 비롯해 실제로 100일 만에 결혼을 결심한 초고속 로맨스의 산증인 안현모 씨, 청춘의 마음을 대변할 MZ 대변인 이진혁 씨와 프로 공감러 브레이브걸스 유정 씨가 MC로 호흡한다. 거침없는 돌직구와 현실밀착형 조언, 그리고 연애 리얼리티의 필수템인 과몰입 리액션으로 시청자들의 재미를 더한다.

쿠팡플레이 '사내연애' 회사 내 연애 적극 권장, 연애가 곧 월급이 된다는 독특하고 신선한 설정으로 공개부터 예비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가상의 패션회사 '러브앤워크'에 입사한 12명의 신입사원들은 사랑도 일도 원하는대로 마음껏 하며 설렘 가득한 24시간을 보내게 된다. 여기에 회사에서 만나게 되는 개성 넘치는 npc들과 실제 출연진들이 참여해 완성해나가는 '러브앤워크'만의 흥미진진한 프로젝트도 담겨 있어 기존 데이팅 예능의 설렘에 리얼리티 예능의 재미까지 더할 예정이다.

지난해 센세이션을 일으킨 '솔로지옥'도 12월 시즌2로 돌아온다. '솔로지옥'은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 섬, '지옥도'에서 펼쳐질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쇼. 제한된 공간과 상황 속에서 서로의 본연의 매력에만 집중하고, 누구보다 솔직하고 화끈한 솔로들의 사랑을 담아내며 전 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한국 넷플릭스 예능 시리즈 중 이례적으로 전세계 스트리밍 순위 톱 10위 안에 진입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회차가 거듭될수록 인기가 높아지며 한국 예능 사상 최초로 5위에 올랐고, 다수 해외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최근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를 통해 공개된 하반기 한국 예능 콘텐츠 예고편에서는 시즌2 맛보기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곳은 가장 핫한 지옥, 솔로지옥입니다"라는 내레이션으로 시작된 영상에서는 식스팩을 가진 남성들과 비키니 차림의 여성들이 대거 등장하고, 치열한 삼각 관계와 돌직구가 난무하는 상황들이 담겨 궁금증을 높였다.

YTN star 최보란 (ran613@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