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체험해요" 전주시, 11월 3~5일 '콘텐츠페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시가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등 디지털 플랫폼 진화에 따른 대응 방안을 고민하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를 연다.
특히 세미나는 디지털 플랫폼 진화에 따른 다양한 융합콘텐츠 사례를 살펴보고, 전주지역 디지털 플랫폼 콘텐츠의 성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채워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한옥마을 전주대사습청에서 '콘텐츠로 갓생살기' 주제로
[전주=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전주시가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등 디지털 플랫폼 진화에 따른 대응 방안을 고민하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를 연다.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는 11월3일부터 5일까지 한옥마을 내 전주대사습청에서 '콘텐츠로 갓생살기'라는 주제로 '2022 전주 콘텐츠 페어'를 개최한다.
5회째를 맞이한 이번 콘텐츠 페어에서는 각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세미나를 비롯해 일반시민이 직접 즐길 수 있는 ‘라이브 방송’과 ‘3D모델링 VR세계관’, ‘3D펜을 이용한 DIY 그립톡 만들기’ 등 다양한 콘텐츠 체험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특히 세미나는 디지털 플랫폼 진화에 따른 다양한 융합콘텐츠 사례를 살펴보고, 전주지역 디지털 플랫폼 콘텐츠의 성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채워진다.
모든 세미나는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이벤터스(event-us.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디지털 플랫폼 진화에 따른 지역 콘텐츠 기업의 가치 창출과 미디어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 선도를 위해 개최된다"면서 "디지털 콘텐츠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과 예비창업자, 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36936912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몰래 직장 男동료와 카풀했다가 '이혼 통보'…"억울해요"
- 헬스장서 브라톱·레깅스 입었다고…"노출 심하니 나가주세요"
- "배곯은 北 군인들, 주민 도토리 뺏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
-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한 男승무원…중화항공서 무슨 일?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서울 20~40대 미혼여성 절반 "난자동결 고려"…대졸 이상 88%
- 무인점포서 바코드만 찍고 '휙' 나가버린 여성들…결국 검거
- 윤 지지율 10%대, TK도 급락…위기의 여, 김 여사 문제 해결·쇄신 요구 커져
- 뱀 물려 찾은 응급실…날아온 치료비 청구서엔 '4억원' 찍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