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 2022 시즌 플레이오프 31일 개막

조진호 기자 2022. 10. 28. 11: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버워치 리그’ 12개 팀이 31일부터 ‘2022 시즌플레이오프’에서 격돌한다.

총상금 미화 255만달러(약 36억 5000만원)와 우승을 두고 맞붙는 ‘오버워치 리그 2022 시즌 플레이오프’는 10월 31일~11월 5일(한국 시간) 블리자드의 성지라 불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타임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2019 시즌 샌프란시스코 쇼크-밴쿠버 타이탄즈의 결승 경기 이후 3년 만에 돌아온 오프라인 경기다.



올해는 리그 점수와 국제 타이브레이커를 기반으로 확정된 12개 팀(동부 4팀, 서부 8팀)이 참가해 승부를 겨룬다. 참가 팀은 댈러스 퓨얼, 샌프란시스코 쇼크, LA 글래디에이터즈, 서울 다이너스티, 상하이드래곤즈, 휴스턴 아웃로즈, 애틀랜타 레인, 런던 스핏파이어, 필라델피아 퓨전, 플로리다메이헴, 토론토 디파이언트, 항저우 스파크다.(이상 시드 순서)

플레이오프는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일 오전 6시 30분]에 치러지며, 5일 오전 9시에는 패자 결승전과 최종 우승팀을 결정짓는 그랜드 파이널이 차례로 열린다.

31일부터 시작되는 플레이오프는 5~12번 시드를 받은 팀들이 더블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1라운드를 치른다. 댈러스 퓨얼, 샌프란시스코 쇼크, LA 글래디에이터즈, 서울 다이너스티 등 상위 시드 네 팀은 부전승으로 2라운드에 진출했다. 이중 상위시드 세 팀에게는 2라운드 경기의 상대를 선택할 기회가 주어진다. 4시드 자격의 서울 다이너스티는 선택되지 않은 상대와 첫 대결을 치른다.

관전포인트는 첫 정규 시즌 동부 1위를 기록한 서울 다이너스티가 처음으로 그랜드 파이널 우승까지 가능할 지로 모아진다. ‘오버워치 2’의 신규 영웅 키리코가 오버워치 리그에 최초로 합류하는 만큼, 경기 결과에변화가 생길 수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팬들을 위한 푸짐한 시청 보상도 준비되었다. 플레이오프와 그랜드 파이널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경기를 시청하면 오버워치 리그 홈, 어웨이 스킨 컬렉션, 리그 토큰 등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플레이오프와 그랜드 파이널을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기 어려운 국내팬들을 위한 뷰잉파티를 ‘WDG e스포츠 스튜디오’(서울특별지 중구대한극장 7층 11관)에서 6일간 진행한다. 뷰잉 파티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리그 공식 Instagram과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