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미국 케이팝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1위!
이유민 기자 2022. 10. 28. 10:17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미국에서도 K팝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27일 소속사 스페이스오디티는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르세라핌이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28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번 차트에서는 르세라핌의 신곡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이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르세라핌의 ‘안티프래자일‘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0월 3주차 집계 기간 (2022년 10월 14일부터 2022년 10월 20일까지) 동안 3571만 뷰를 기록했다. 일주일 만에 3천만 뷰를 넘는 놀라운 기록을 보이며 톱 그룹다운 기록을 세웠다.
르세라핌의 스포티파이 팔로워 역시 해당 일주일 동안 5만 7천 명 가량 증가했다. 또 케이팝레이더 10월 3주 차 집계 기간 동안 르세라핌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8만 6천 명,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2만 8천 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컴백하자마자 놀라운 기록을 세운 걸그룹”라며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걸그룹 (여자)아이들 ((G)I-DLE)의 신곡 ‘누드(Nxde)’가 뜨거운 인기와 함께 2위에 올랐다. 또한 원호(WONHO)의 신곡 ‘돈트 리그렛 (Don’t Regret)’ 역시 컴백과 동시에 9위에 올랐다.
한편 르세라핌은 10월 17일 두 번째 미니앨범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로 컴백해 연일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