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대전학하'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건설은 대전시 유성구 학하동 일원에 브랜드 아파트 '포레나 대전학하'를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21개 동, 전용면적 59~84㎡, 2개 단지 규모다.
단지 앞에는 동서대로와 화산교를 잇는 동서대로 연장 및 현충원IC 신설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계룡산 자락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브랜드 아파트로 제2대덕연구단지, 동서대로 연장 등 다양한 호재를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남향 위주 전용 84㎡ 872가구 일반분양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한화건설은 대전시 유성구 학하동 일원에 브랜드 아파트 '포레나 대전학하'를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21개 동, 전용면적 59~84㎡, 2개 단지 규모다. 총 1754가구(1단지 1029가구, 2단지 725가구) 중 임대를 제외한 872가구(1단지)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 84㎡ 872가구 단일면적이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낮은 건폐율(14%)과 조경면적(43%)으로 넓은 동간 거리와 조망권을 제공한다. 가구당 1.43대의 주차공간이 제공되며 웰니스센터, 골프 트레이닝센터, 포레나 프리스쿨, 시니어 클럽하우스 등을 갖추게 된다.
학하동은 동쪽에 호남고속도로를 끼고 있고, 삼면이 계룡산 자락으로 둘러싸여 있다.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안신도시, 노은지구, 관저지구와의 접근성이 좋다.
단지 앞에 정차할 버스를 이용하면 약 10분 만에 2026년 완공 예정인 유성광역복합환승센터(유성복합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다. 단지 앞에는 동서대로와 화산교를 잇는 동서대로 연장 및 현충원IC 신설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인근에 홈플러스, 모다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있고, 도안신도시 내 건양대학교병원, CGV, 롯데시네마, 대전시립박물관 등 중심상업지구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학하초등학교는 2024년 단지 앞으로 이전될 예정이다.
단지 남쪽으로 제2대덕연구단지 및 종합연구원이 계획 중이다. 동쪽으로는 아이스링크, 양궁경기장, 야구장, 실내사격장 등을 갖춘 서남부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사업이 진행 중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계룡산 자락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브랜드 아파트로 제2대덕연구단지, 동서대로 연장 등 다양한 호재를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몰래 직장 男동료와 카풀했다가 '이혼 통보'…"억울해요"
- 헬스장서 브라톱·레깅스 입었다고…"노출 심하니 나가주세요"
- "배곯은 北 군인들, 주민 도토리 뺏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
-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한 男승무원…중화항공서 무슨 일?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서울 20~40대 미혼여성 절반 "난자동결 고려"…대졸 이상 88%
- 무인점포서 바코드만 찍고 '휙' 나가버린 여성들…결국 검거
- 윤 지지율 10%대, TK도 급락…위기의 여, 김 여사 문제 해결·쇄신 요구 커져
- 뱀 물려 찾은 응급실…날아온 치료비 청구서엔 '4억원' 찍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