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찰스 3세 국왕 초상화 그려진 동전 첫 생산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찰스 3세 국왕의 초상화가 담긴 동전이 27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이날 영국 웨일스 폰티클룬에 위치한 왕립조폐국에서 찰스 3세 국왕의 초상화가 그려진 동전이 첫 생산됐다.
찰스 3세 국왕이 그려진 동전은 엘리자베스 여왕과 달리 왼쪽을 바라보고 있다.
왕립조폐국은 찰스 3세 국왕 초상이 담긴 동전을 오는 12월부터 시장에 유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영국 찰스 3세 국왕의 초상화가 담긴 동전이 27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이날 영국 웨일스 폰티클룬에 위치한 왕립조폐국에서 찰스 3세 국왕의 초상화가 그려진 동전이 첫 생산됐다.
70년간 재위해 온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지난 9월 8일 서거했다. 이후 찰스 3세 국왕이 왕위 계승을 이어 받아 영국을 통치하고 있다. 이에 영국 화폐에 담겨 있던 엘리자베스 여왕의 초상은 찰스 국왕으로 변경돼 유통될 예정이다.
찰스 3세 국왕이 그려진 동전은 엘리자베스 여왕과 달리 왼쪽을 바라보고 있다. 이는 군주들이 전임자들과 반대 방향으로 바라보는 옆모습이 나타나도록 한 전통이 17세기부터 이어져왔기 때문이다.
왕립조폐국은 찰스 3세 국왕 초상이 담긴 동전을 오는 12월부터 시장에 유통한다. 다만 엘리자베스 여왕의 재임 시기에 주조된 동전과 함께 유통된다. 여왕의 초상화가 담긴 동전은 약 270억개로 영국 전역에 유통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