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K-POP 축제 부산 원아페, 올해는 '엑스포 아워'로 꾸며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인이 즐기는 K-POP축제인 '2022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이하 2022 원아페)이 올해는 2030부산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유치를 기원하고, 홍보하는 '엑스포 아워'로 꾸며진다.
부산시는 30일 오후 8시부터 8시 10분까지 10분간 '2022 원아페 K-POP 콘서트'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위한 특별프로그램인 '엑스포 아워(EXPO HOUR)'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위한 '엑스포 아워'
부산시는 30일 오후 8시부터 8시 10분까지 10분간 '2022 원아페 K-POP 콘서트'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위한 특별프로그램인 '엑스포 아워(EXPO HOUR)'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022 원아페 K-POP 콘서트' 오는 30일 오후 7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다.
국내외 한류팬 4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나라 최정상 아이돌 13팀이 무대에 올라 관객을 만난다.
'엑스포 아워'는 이와 연계해 콘서트에 참가한 대한민국과 세계의 미래세대가 2030년 세계박람회의 주역으로서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의지를 다지고, 유치 열기를 확산하는 행사다.
특히, 원아페가 국내 정상급 아이돌과 새롭게 한류를 이끌어 갈 신인 아이돌이 참여해 한류의 '현재'와 '미래'를 잇는 의미를 살려 '엑스포 아워'도 부산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며 2030년부산세계박람회 홍보에 나선다.
시는 프로그램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본공연 시작 직전인 오후 8시에 '엑스포 아워'를 연다.
참가자 전원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산에 유치해'라는 유치 응원 함성을 함께하며 유치 의지를 다진다.
이어 △2030부산세계박람회 주제 댄스공연(댄스클루 H팀) △유치 기원 드론쇼(공식 엠블럼 등 노출) △유치 염원 불꽃쇼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치 열기를 극대화 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김혜경 기자 hk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물차 충돌 순간…고속도로는 지옥으로 변했다
- '뺨때리기' 학생 학대한 서당 훈장에 법원도 뿔났다
- [기획]'SPC 사고' 뒤에도 15명 더 숨졌다
- 집값 무관 LTV50%·15억 이상 집도 주담대…나는 얼마나 가능?
- 푸틴 "한국, 우크라에 무기제공하면 한-러 관계 파탄날 것"
- '뒷돈' 이정근 공소장, 野 인사 10명 언급…"장관, 언니라 불러"
- 당권 포석 두며 그립 세지는 정진석…비상상황 관리 '넘어가는' 비대위
- 화장실 감금에 굶어죽기까지…中당대회 끝났어도 봉쇄 계속
- 경찰, '광명 가족살인' 사건 40대 父 구속영장 신청
- 자금시장 '돈맥경화' 어쩌나…정부 대책 실효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