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고우림, 결혼식 비용+신혼집까지 억소리 나네(연중)[어제TV]

김명미 2022. 10. 28. 0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중 플러스'가 김연아 고우림 부부의 결혼식을 조명했다.

10월 27일 방송된 KBS 2TV '연중 플러스'에서는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김연아 고우림 부부는 지난 22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한편 김연아 고우림 부부는 결혼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연중 플러스'가 김연아 고우림 부부의 결혼식을 조명했다.

10월 27일 방송된 KBS 2TV '연중 플러스'에서는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김연아 고우림 부부는 지난 22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결혼식 사회는 개그맨 신동엽이 맡았으며, 축가는 고우림을 포함한 포레스텔라 멤버들이 불렀다.

5살 연상 연하인 두 사람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 3년간의 교제 끝에 부부가 됐다. 연예계와 스포츠계의 유명 인사들이 총출동한 이번 결혼식은 많은 이들의 축복 속에 이뤄진 만큼 모든 것이 주목받았다.

웨딩드레스도 뜨거운 화제였다. 웨딩 플래너는 "손연재, 손예진 씨와 같은 드레스 숍이다. 자수 패턴의 드레스를 선택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무드가 느껴진다"며 "2023년 봄 시즌 신상 드레스다. 퍼스트 웨어라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대여료는 1,000만 원 이상으로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추측했다. 이어 "2부 드레스는 이스라엘 브랜드다. 목까지 올라오는 소재가 있다 보니 부해 보이거나 목이 짧아 보일 수 있는데 역시나 잘 소화를 해주셨다"고 말했다.

웨딩반지는 자신이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디올의 다이아몬드 반지로 택했다. 18K 화이트골드에 다이아몬드로 장식된 이 반지는 다양한 컷으로 이루어진 비대칭한 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웨딩 플래너는 "보통 신랑 신부가 하는 데일리한 반지의 느낌보다 조금 더 독특한 디자인"이라며 "판매가는 2,800만 원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결혼식 총비용은 얼마일까. 웨딩 플래너는 "결혼식 천장 샹들리에는 금액을 내고 추가해야 되는데, 샹들리에 위에 생화 장식까지 했다"며 "결혼식 총비용은 식대, 무대 연출 비용 통틀어 1억 원 중후반대 정도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신혼집도 대중의 관심을 모았다. 김연아 고우림 부부의 신혼집은 서울 흑석동에 위치한 고급 빌라인 마크힐스. 한강대교와 동작대교 사이 강변 언덕에 위치해 한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이 빌라는 18세대 모두 74평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방 4개, 화장실 3개를 갖추고 있다.

김연아는 지난 2011년 12월 해당 빌라를 22억 원에 매입했고, 결혼을 준비하면서 본격적으로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해 신혼집으로 완성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공인중개사는 "고급 빌라다 보니 프라이빗하고 경비도 철저하다. 전면이 통창이라 한강뷰가 시원하게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근처 부동산 공인중개사는 "그 집은 집을 사려는 사람이 뭐하는 사람인지 다 알아보고 함부로 집도 안 보여준다. 현빈도 살다 나갔고 크리스탈도 살고 있다. 유명한 일타 강사도 살고 있다"며 "집이 세 가구가 살 만큼 어마어마하게 크다. 이 방에서도 저 방에서도 거실에서도 다 한강이 보인다. 엄청 좋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시세는 얼마 정도냐"는 물음에 "2021년 매매가가 46억 원이었다. 돈 많은 사람 아니고는 못 들어온다. 관리비만 100만 원이다"며 "지금은 더 비쌀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김연아 고우림 부부는 결혼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사진=KBS 2TV '연중 플러스' 캡처)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