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횡성·제천 도보순례 ‘님의 길’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주의 명품 걷기길인 '님의 길'이 최근 개통됐다.
천주교 원주교구 유지재단이 원주시·제천시·횡성군과 협업해 조성한 '님의 길'은 원주 서지마을, 횡성 풍수원성당, 제천 배론성지 등 천주교 성지와 사적지, 자연유산을 연결한 길이 234㎞의 순례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 73% 차지 연내 안내판 완료
부론면 순교자 기념관 내년 완공
원주의 명품 걷기길인 ‘님의 길’이 최근 개통됐다. 천주교 원주교구 유지재단이 원주시·제천시·횡성군과 협업해 조성한 ‘님의 길’은 원주 서지마을, 횡성 풍수원성당, 제천 배론성지 등 천주교 성지와 사적지, 자연유산을 연결한 길이 234㎞의 순례길이다. 최근 개통식이 제천 배론성지에서 열렸다.
박해를 테마로 한 1길은 횡성 풍수원성당에서 출발, 창촌공소, 원주 문막성당, 부론면 서지마을, 제천 백운성당을 지나 배론성지까지 천주교 신자들이 박해를 피해 피난하던 곳을 걷는 7개 구간, 120.4㎞에 달하는 코스다. 2길은 순교를 테마로 했다. 서지마을에서 대안리공소, 무실동성당, 강원감영을 거쳐 원동성당까지 1839년 순교한 최해성(요한)이 끌려가던 길로 2개 구간, 37.5㎞다. 세상의 빛을 주제로 한 3길은 풍수원성당에서 영산성당, 가톨릭센터, 용소막성당, 묘재성지를 지나 제천 배론성지까지 72.2㎞를 잇는 총 5개 구간으로 이뤄졌다.
‘님의 길’ 중 원주 구간은 전체의 약 73%인 172㎞에 이른다. 시가 연내 예산을 투입, 방향 표시 및 안내판 설치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또 천주교 원주교구 유지재단과 국내 대표 순례 명승지인 서지마을에 총 30억원을 투입해 조성 중인 ‘순교자 기념관’ 건립을 이르면 내년 말 완공한다.
기념관, 쉼터, 교육장, 강당, 회의실, 숙소 등을 갖춘 지상 2층 규모다. 한편 서지마을에서는 성지 해설 봉사 및 순례길 안내를 제공한다. 순례길을 걷기 시작할 때와 마칠 때 의례인 ‘순례자 기도’도 마련돼 있다. 권혜민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도 "레고랜드 조성 2050억원 보증채무 12월 15일까지 갚겠다"
- [속보] '계곡살인' 이은해 무기징역·조현수 징역 30년 선고
- "6만원 포장에 회 20점" vs "한 점이라도 뺐으면 10배 보상"…속초 '바가지 회' 논란
- 레고랜드 동절기 '3개월 휴장' 전격 결정…“자금시장 혼란과 무관”
- 해외 ‘아미’ 80명 내달 1일 춘천서 BTS 성지여행 즐긴다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부동산 거래 절벽에 가격전망지수 최저점 경신
- 윤 대통령 “동서고속철 2027년 말 아닌 5월로 당겨보라” 직접 지시
- 1년에 단 하루 개방 ‘춘천 소양강댐 용너미길 축제’
- [막뉴스] 면접 준비 다 했나요? ‘강원특별자치도’ 완전 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