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다리·폭언 의혹’ 레이븐, 원어스 탈퇴→폭로글 법적대응 (전문)[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어스 레이븐(본명 김영조)이 팀에서 탈퇴한다.
소속사 RBW는 27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무거운 마음으로 멤버 레이븐의 원어스 탈퇴를 안내한다. 해당 이슈 관련해 당사자인 레이븐은 원어스 멤버들 및 팬들에게 끼치는 피해를 우려해 자진 탈퇴에 대한 의사를 전달했다"며 "당사는 레이븐을 비롯한 원어스 멤버들과 신중한 논의를 나눈 끝에 자진 탈퇴에 대한 의견을 존중하기로 했다. 따라서 레이븐은 금일 자로 원어스에서 탈퇴함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속사 RBW는 27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무거운 마음으로 멤버 레이븐의 원어스 탈퇴를 안내한다. 해당 이슈 관련해 당사자인 레이븐은 원어스 멤버들 및 팬들에게 끼치는 피해를 우려해 자진 탈퇴에 대한 의사를 전달했다”며 “당사는 레이븐을 비롯한 원어스 멤버들과 신중한 논의를 나눈 끝에 자진 탈퇴에 대한 의견을 존중하기로 했다. 따라서 레이븐은 금일 자로 원어스에서 탈퇴함을 알린다”고 밝혔다.
RBW는 “원어스는 향후 5인 체제로 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레이븐 탈퇴와는 별개로 사실 확인 중 레이븐의 관련 유포 글에 거짓된 사실 및 악의적인 편집을 발견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소송을 통해 명백한 사실관계를 밝힐 예정이다. 또한, 회사와 아티스트에 대한 무분별하고 악의적인 비방 댓글 등에 대해선 엄정한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유포 글의 사실 여부와 무관하게 당사 역시 아티스트 관리에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 이슈로 많은 분에게 심려를 끼친 점 깊은 사과한다. 앞으로도 원어스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 다시 한번 팬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고개 숙여 사과한다”고 사과했다.
앞서 레이븐은 양다리, 폭언 등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다. 구체적인 사실관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온라인상에서는 관련 폭로 글에 대한 확대 재생산이 이루어졌다. 이에 소속사는 레이븐 활동을 일시 중단하고 사실관계를 규명하려고 했으나, 이날 레이븐이 결국 자진 탈퇴했다. 이에 따라 원어스는 5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간다.
다만, 소속사는 레이븐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계속 규명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 다음은 소속사 RBW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RBW입니다.
그룹 원어스(ONEUS)를 아껴 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거운 마음으로 멤버 RAVN(레이븐)의 원어스(ONEUS) 탈퇴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해당 이슈 관련하여 당사자인 RAVN(레이븐)은 원어스(ONEUS) 멤버들 및 팬들에게 끼치고 있는 피해들을 우려하여 자진 탈퇴에 대한 의사를 전달했고, 당사는 RAVN(레이븐)을 비롯한 원어스(ONEUS) 멤버들과 신중한 논의를 나눈 끝에 자진 탈퇴에 대한 의견을 존중하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RAVN(레이븐)은 금일 자로 원어스(ONEUS)에서 탈퇴함을 알립니다.
원어스(ONEUS)는 향후 5인 체제로 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입니다. RAVN(레이븐)의 탈퇴와는 별개로 사실 확인 중 RAVN(레이븐)의 관련 유포 글에 거짓된 사실 및 악의적인 편집을 발견하였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소송을 통해 명백한 사실관계를 밝힐 예정입니다. 또한 회사와 아티스트에 대한 무분별하고 악의적인 비방 댓글 등에 대해선 엄정한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유포 글의 사실 여부와 무관하게 당사 역시 아티스트 관리에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 이슈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원어스(ONEUS)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라며, 다시 한번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아조로증 홍원기 “웃을 수 있는 장례식 되길” (뜨겁게 안녕)
- 송은이·김숙 얼마나 벌었길래? ‘7층짜리 신사옥’ 공개 [종합]
- 김혜수vs김해숙, 피바람 부는 고부갈등 셋 (슈룹)
- 김준호, 100억 자산가 후배 황현희에 당황 “너 돈 없지?” (돌싱포맨)
- 송가인&김호중, 이렇게 친했어? “잠깐만 놔둬도 난리” (복덩이들고)
- 기안84, 뉴욕에서 쓰러진 채 발견…죽음의 다리 마주 (나혼자산다)
- 이현주 “혀 절단 사고→정신병원·사이비, 10억 벌던 나인데” (특종세상)
-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 김혜수 “뛰다가 허벅지 근육 파열, 굉장히 다이내믹” (트리거)
- 이장우, 배우 은퇴하고 귀농? 1200평 땅 농사 근황 (시골마을 이장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