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지방체육회 순회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체육계 주요 현안 논의를 비롯해 소통의 장 마련과 공정선거 결의를 위해 지방체육회 순회 간담회를 개최한다.
체육회는 이번 순회 간담회를 통해 체육계 주요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오는 12월 실시 예정인 지방체육회장 선거(민선 2기) 규정 준수 의지를 결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체육계 주요 현안 논의를 비롯해 소통의 장 마련과 공정선거 결의를 위해 지방체육회 순회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6일 경기도체육회부터 시작됐고 오는 11월 5일까지 진행됐다.
대상은 지방체육회장단(17개 시도체육회장·228개 시군구체육회장)이다. 체육회는 이번 순회 간담회를 통해 체육계 주요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오는 12월 실시 예정인 지방체육회장 선거(민선 2기) 규정 준수 의지를 결의한다.
체육회는 "2022년 지방체육회장 선거 추진 현황을 비롯해 민선 1기 지방체육회의 주요성과 2022년 체육회 주요행사 추진결과와 내년(2023년) 주요행사 등을 공유하고 지역체육 발전방안 의견을 수렴하는 등 체육단체 운영 개선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은 12월 15일 17개 시도체육회장, 12월 22일 228개 시군구체육회장 동시 선거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선거는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관할지역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되어 치러진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문체위 국감 출석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 [포토]업무보고 하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 체육회, 선수촌서 진천군민 초청 생활체육대회 개최
-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2022 스포츠영웅 선정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이 별자리는 오늘 활기찬 모습 보이세요!
- [속보] 美 10월 고용, 1.2만명↑…11만명 예상했는데 '허리케인 탓'
- "나이 먹고 무슨 짓"…남산서 치마 입은 여성 따라다니며 음란행위
- 시세 조종 혐의, 퀀타피아 투자자 구속
- [내일날씨] 토요일, 전국 곳곳 '가을비'…태풍 '콩레이' 영향에 강풍도
-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 사기 혐의 피소…"노하우 알려준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