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온] 칼리스토 프로토콜, 하드고어 액션의 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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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에이리언' 시리즈와 고전 게임 '둠' 연상케 하는 어두운 분위기
기자는 국내 취재진 대상 사전 시연회를 통해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먼저 체험할 수 있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2320년 목성의 위성인 '칼리스토'에서 벌어지는 생존 스토리를 담고 있는데, 이용자는 우주기지 곳곳을 탐험하며 정체불명의 전염병에 감염된 적들을 소탕해야 한다.
◆감염된 좀비를 섬멸하라! 그런데 너무 강한데?
'칼리스토 프로토콜'에서 이용자가 주로 맞닥들이게 되는 적들은 좀비 형태로 등장한다. 전염병에 걸려 좀비로 변한 이들과 싸워야 하는 설정은 미드 '워킹데드' 등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익숙한 설정이지만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좀비는 다른 좀비들과는 다르다. '워킹데드' 속 좀비들이 느리고 멍청해 소수일 경우 제압하기 수월한 것과 달리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좀비는 빠르고 강력하며, 멍청하지도 않다(적어도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끝까지 달려들 정도로 똑똑하다).
◆잔인하지만 하드고어 마니아라면 환영할 사실적인 전투 묘사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전투 장면 묘사 또한 사실적이다. 곤봉 형태의 근접 무기로 적을 때릴 경우 피부와 살점이 떨어져 나가고 붉은 선혈이 뿌려지는 모습을 그대로 만날 수 있다. 쓰러진 적을 발로 밟아 제압할 수 있는데 얼굴이 본래 모습을 알아볼 수 없게 뭉게진다. 전투에서 패하거나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컨트롤 미스가 날 경우 처참한 모습으로 전사한 플레이어 캐릭터의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한정된 수요가 우려되는 마니악한 장르의 게임
기자는 하드고어 마니아는 아니다. 어느 정도 수준의 잔인한 표현은 감내할 수 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피튀기는 콘텐츠를 선호하지는 않는다. 영화나 드라마라면 잔인한 장면을 잠시 참거나 눈을 감고 무서운 장면이 지나가기를 기다릴 수 있지만 게임에서는 다르다. 시종일관 언제 나올지 모르는 적에 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쏟아지는 좀비 무리를 아무렇게나 컨트롤해도 섬멸할 수 있는 스타일의 전투라면 잔인한 장면을 참고 지속적은 도전에 나설 용의가 있겠으나, 한 마리 한 마리의 적을 공을 들여 컨트롤하고 공략해 처치한 뒤 나오는 다음 스테이지가 또 다른 잔인한 장면일 뿐이라면 굳이 이 게임을 끝까지 플레이하고 엔딩을 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는 않을 것 같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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