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로봇 전자동화 온실 실증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담양군은 지난 26일 미래성장형 디지털농업 실용화기술을 보급하고 정밀농업 기술지원을 위해 미국 로봇 기반 농업 스타트업인 조르디(Zordi)와 로봇 전자동화 온실 실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조르디사는 딸기 품종인 죽향과 메리퀸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해 지난 2021년 상반기부터 두 품종에 대한 미국 내 시험재배를 희망했고 같은 해 7월부터 재배를 진행하면서 로봇 기반 전자동화 온실에서 딸기재배 가능성을 검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전라남도 담양군은 지난 26일 미래성장형 디지털농업 실용화기술을 보급하고 정밀농업 기술지원을 위해 미국 로봇 기반 농업 스타트업인 조르디(Zordi)와 로봇 전자동화 온실 실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조르디사는 딸기 품종인 죽향과 메리퀸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해 지난 2021년 상반기부터 두 품종에 대한 미국 내 시험재배를 희망했고 같은 해 7월부터 재배를 진행하면서 로봇 기반 전자동화 온실에서 딸기재배 가능성을 검증했다.
인공지능(AI)과 로봇,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을 작물재배 환경에 적용한 지능형 농업 시스템은 미래농업의 목표로, 농업용 로봇은 농촌의 고령화와 인력난을 해결할 뿐 아니라 기후변화와 고위험 노동으로부터 사람을 보호하는 농업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디지털 농업이 보편화되기 위해서는 관련 연구, 농가 시설 지원과 더불어 시스템 개발 기업과의 협업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담양=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녹음됩니다" 알림에 불편한 아이폰 사용자들…'에이닷'·'익시오' 주목
- [인사] 공정거래위원회
- [인사] 산업통상자원부
- 페리지-퀀텀에어로, 최첨단 방산용 무인기 국산화 나선다
- '尹 공천개입' 띄운 민주…오늘 '대정부 장외 투쟁'
- [겜별사] 컴투스 '프로스트펑크M', 원작 계승한 '혹한의 생존법'
- "언제는 강제하겠다더니"…'천덕꾸러기' 종이빨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항암제에 치매약까지"…커지는 반려동물 제약시장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이 별자리는 오늘 활기찬 모습 보이세요!
- [속보] 美 10월 고용, 1.2만명↑…11만명 예상했는데 '허리케인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