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부산교육 희망사다리 프로젝트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7일 오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다문화가정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부산교육 희망사다리 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과 부산광역시 학교학부모회총연합회가 함께 개최한 이번 행사는 '감성', '포용', '긍정'의 다문화 이해 교육을 통해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서로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7일 오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다문화가정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부산교육 희망사다리 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과 부산광역시 학교학부모회총연합회가 함께 개최한 이번 행사는 ‘감성’, ‘포용’, ‘긍정’의 다문화 이해 교육을 통해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서로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아시아공동체학교 학생의 시 낭송과 우쿨렐레 연주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정 이해를 위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개그맨이자 다문화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철규 강사가 다문화 가족의 다양한 사례와 문화의 다양성에 대해 강의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부산의 모든 학생이 문화의 차이를 뛰어넘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다문화 학생들의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과 원활한 학교 적응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녹음됩니다" 알림에 불편한 아이폰 사용자들…'에이닷'·'익시오' 주목
- [인사] 공정거래위원회
- [인사] 산업통상자원부
- 페리지-퀀텀에어로, 최첨단 방산용 무인기 국산화 나선다
- '尹 공천개입' 띄운 민주…오늘 '대정부 장외 투쟁'
- [겜별사] 컴투스 '프로스트펑크M', 원작 계승한 '혹한의 생존법'
- "언제는 강제하겠다더니"…'천덕꾸러기' 종이빨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항암제에 치매약까지"…커지는 반려동물 제약시장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이 별자리는 오늘 활기찬 모습 보이세요!
- [속보] 美 10월 고용, 1.2만명↑…11만명 예상했는데 '허리케인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