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주택 대출이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광양시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 중인 광양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을 내달 30일까지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의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 19~39세로 광양시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이며, 주거전용면적 85㎡ 이하인 주택을 구입(5억원 이하) 또는 전세·임차(3억원 이하) 예정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전라남도 광양시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 중인 광양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을 내달 30일까지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광양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시행했으며 만 19~39세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생활 안정과 정착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지금까지 총 997명의 청년이 이자 지원 혜택을 받았으며, 이중 지역 외 전입은 186세대 264명으로 청년인구 유입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의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 19~39세로 광양시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이며, 주거전용면적 85㎡ 이하인 주택을 구입(5억원 이하) 또는 전세·임차(3억원 이하) 예정자이다.
자격 요건으로는 ▲취업준비생의 경우 미취업자는 부모합산 소득이 6천만원 이하이고, ▲단기근로자(12개월 미만 비정규직)는 본인 소득이 1천500만원 이하여야 하며, ▲사회초년생과 독신 근로자는 연 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미혼 청년이어야 한다.
올해 사업은 내달 30일까지 신청받으며, 계약서상 잔금지불일(은행 대출실행일)이 오는 12월 30일까지인 경우가 해당한다.
대출 심사 결과 이자지원 대상자로 최종 선정될 경우, 구입자금은 연 최대 300만원까지 3년간, 전세자금은 연 최대 200만원까지 2년간 지원받게 된다.
/광양=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녹음됩니다" 알림에 불편한 아이폰 사용자들…'에이닷'·'익시오' 주목
- [인사] 공정거래위원회
- [인사] 산업통상자원부
- 페리지-퀀텀에어로, 최첨단 방산용 무인기 국산화 나선다
- '尹 공천개입' 띄운 민주…오늘 '대정부 장외 투쟁'
- [겜별사] 컴투스 '프로스트펑크M', 원작 계승한 '혹한의 생존법'
- "언제는 강제하겠다더니"…'천덕꾸러기' 종이빨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항암제에 치매약까지"…커지는 반려동물 제약시장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이 별자리는 오늘 활기찬 모습 보이세요!
- [속보] 美 10월 고용, 1.2만명↑…11만명 예상했는데 '허리케인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