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엔 "동물용 치과CT, 글로벌 기업과 유럽 독점유통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물용 이미징 및 전자차트 전문기업 우리엔은 수의치과 의료기기 분야 글로벌 기업과 신제품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엔은 아이엠쓰리 유럽과 동물전용 치과 컴퓨터단층촬영(CT) 신제품 '마이벳씨티디(MyVet CT D)'의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아이엠쓰리 유럽 대표인 크레이그 에반스가 우리엔 한국 본사를 방문했고, 유럽 지역 수의사를 대상으로 한 콘퍼런스에서 호평을 받았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물용 이미징 및 전자차트 전문기업 우리엔은 수의치과 의료기기 분야 글로벌 기업과 신제품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엔은 아이엠쓰리 유럽과 동물전용 치과 컴퓨터단층촬영(CT) 신제품 '마이벳씨티디(MyVet CT D)'의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3년 간 아이엠쓰리가 독점 유통하는 조건이다. 제품 개발과 동시에 유럽 판로를 확보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MyVet CT D는 인체용 장비를 일부 변형해 판매하는 기존 장비들과 다르다고 했다. 동물의 다양한 구강구조(악궁)에 최적화된 엑스레이 영상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동물은 치아 뿌리가 없는 경우가 흔해, 치주질환 치료 시 염증 정도나 뿌리 길이 등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고 했다. MyVet CT D의 3차원 엑스레이 영상을 통해 치료 범위와 발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MyVet CT D는 출시 전부터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했다. 아이엠쓰리 유럽 대표인 크레이그 에반스가 우리엔 한국 본사를 방문했고, 유럽 지역 수의사를 대상으로 한 콘퍼런스에서 호평을 받았다는 것이다. 촬영시간(스캔타임)이 20초에 불과해 수의사의 진료 효율을 높이고, 환축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고 했다. 의료용 CT보다 크기가 작아 소·중형 동물병원 환경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우리엔은 내달 예정된 유럽 대표 수의학 전시회 'London Vet Show 2022'에서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후 국내에 출시하며, 오는 12월 본격적으로 수출을 시작할 계획이다. 유럽 호주 미국에 판매거점을 둔 아이엠쓰리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단기간 내 미국과 호주 등 다른 국가로도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우리엔은 레이언스의 자회사다. 반려동물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각그랜저 아니라 '갓그랜저'다"…실물 첫 공개 반응 보니
- 20억 넘던 잠실 아파트, 2개월만에 집값이…집주인들 '멘붕'
- "장쯔이·견자단 등 시진핑 치어리더 '선봉'"
- "벌써 몇 번째"…실적 잘 나와 지겹다는 이 회사 [돈앤톡]
- 강호동이 좋아하더니…경남에서 1위 차지한 라면은?
- 김연아, 흑석동 빌라는 대박났는데 송도 상가는 '아쉽네' [최원철의 미래집]
- '사내연애' 화제된 미모의 여성…송민호 동생 송단아
- '비♥' 김태희 근황, 수수한 화장에도 빛나는 미모...루머로 볼살이 쏙 빠진
- "배달원이 음식 빼 먹어"…조작 유튜버 송대익, 1심 유죄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