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톰보이'→'누드' 퍼펙트 기록 행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여자)아이들이 2022년을 화려하게 장식할 기록의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2022년 발매된 노래 중 퍼펙트 올킬 달성한 다섯 번째 곡으로 '누드'를 추가했을뿐 아니라 '톰보이'까지 올해 두 곡을 목록에 올린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다.
특히 '누드'는 중국 대형 음원사이트 '왕이윈뮤직' K-POP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여자)아이들의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아이들은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누드'(Nxde)로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올해 3월 발매한 '아이 네버 다이'(I NEVER DIE)의 타이틀곡 '톰보이'(TOMBOY)로 수차례 'PAK'(퍼펙트 올킬)를 기록하고 연달아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린 데 이어 2연속 히트에 성공, 대세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지난 17일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아이 러브'(I love)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초동 판매량은 67만 8천 장으로, 전작 대비 284% 성장률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누드'는 음원 공개 일주일 만에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5개의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2022년 발매된 노래 중 퍼펙트 올킬 달성한 다섯 번째 곡으로 '누드'를 추가했을뿐 아니라 '톰보이'까지 올해 두 곡을 목록에 올린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다. 국내 대표 음원 사이트 멜론 24시간 이용자 수도 50만 명을 넘기며 믿고 듣는 '대중픽'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누드'는 중국 대형 음원사이트 ‘왕이윈뮤직’ K-POP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여자)아이들의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뮤직비디오도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랭크되어 연일 정상을 지키고 있다. 조회수 또한 공개 하루 만에 2400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공개 11일째인 17일 현재 7300만 회를 넘기는 등 폭발적인 화제성을 견인하고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박수홍 친형 부부, 변호사비도 박수홍 돈으로 냈다
- 개그맨 이재형, 13세 연하 필라테스 강사와 11월 결혼
- 유다인, 민용근 감독과 결혼 후 1년 만 임신
- `일당백집사` 이준영, 국민 김집사 등극…위기의 일당백 구했다
-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30일 개최...카이→르세라핌 출격
- 신성록, 박신혜에 마지막 임무 지시…“이규한 방면 후 지옥으로 보낼 것” (‘지판사’) - 스타
- [종합] 차승원·유해진, ‘제2의 김치 사태’ 발발…“식초로 채소 절이면 어떡하냐” (‘삼시세
- 차승원, ‘작은 손’ 오명 지운 수북한 소스 제작…나영석 PD “‘유퀴즈’ 때문에?” (‘삼시세
- ‘흑백요리사’ 철가방 요리사-요리하는 돌아이, ‘물어보살’ 뜬다 - 스타투데이
- ‘나 혼자 산다’ 고준, 10년 숙면 포기한 불면핑?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