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혁신방향 제시…KISTI 미래유망기술 콘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27일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이끄는 미래유망기술'을 주제로 2022 미래유망기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김재수 KISTI 원장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디지털 경제로의 진입은 지금까지 경제적, 사회문화적 장벽에 가로막혀 도입되지 못했던 혁신적 기술들을 일상에 과감히 도입하게 만든다"며 "이번 17회 미래유망기술 콘퍼런스는 변화하는 디지털 경제 요구에 적응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27일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이끄는 미래유망기술’을 주제로 2022 미래유망기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미래유망기술 콘퍼런스는 미래를 좌우할 핵심 유망기술을 발굴하고, 어떻게 하면 그 기술들을 확보하여 성공적으로 사업화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는 행사로, 올해로 17회 차를 맞는다.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빅데이터, 메타버스, AI 등 디지털 기술 전반에 관한 디지털 혁신 동향과 전망을 살피고, 디지털 경제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 전략을 공유한다.
김지현 SK mySUNI 부사장, 김정수 야나두 대표, 정무경 SK 사피온 CTO, 김영기 에스엠인스트루먼트 대표, 김상균 경희대 교수 등 디지털전환 전문가 및 석학의 강연과 KISTI가 지능형 첨단 데이터 분석기술을 토대로 준비한 ‘데이터분석의 미래’, ‘복합위기 대응 위한 새로운 기술사업화 기회’ 강연이 진행됐다.
김재수 KISTI 원장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디지털 경제로의 진입은 지금까지 경제적, 사회문화적 장벽에 가로막혀 도입되지 못했던 혁신적 기술들을 일상에 과감히 도입하게 만든다”며 “이번 17회 미래유망기술 콘퍼런스는 변화하는 디지털 경제 요구에 적응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잠 못드는 영끌족 비명에, 서울대 교수 팁 “무조건 견디세요”
- 처제와 사귀려고 아내 살해한 40대, 무기징역…가짜 보살행세까지
- “가슴 만졌다” 여교사 2명이 자폐 남학생 신고…학부모 “성추행 불가능” 소송
- “여왕님을 며느리로…걱정되는 것도 사실” 고우림 父의 솔직 축사
- 삼성 이러다 큰일난다…“역대급 인기폰도 중국에 못 당해” [IT선빵!]
- 대한항공, 53년만에 ‘스튜어디스’ 명칭 없앤다…이젠 어떻게 부르나
- “내 얘긴 줄 알았다” 무려 4억명 끌어모은 ‘이것’, 또 통할까
- [영상] 60년 넘게 안 씻은 ‘세계에서 가장 더러운’ 사람, 94세로 사망 [나우,어스]
- “주말에 147만원 벌었다, 실화냐” 역대급 배달 고수익 다시 ‘꿈틀’?
- “월급 300만원 김 대리, 사실 수억원 번다?” 남몰래 ‘억대 연봉’,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