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과 약속 때문에"…정은지가 30살에 리메이크 앨범 낸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메이크 앨범 발매를 앞둔 가수 정은지가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앨범을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정은지는 몇 년 전부터 팬들과 함께하는 팬 사인회, 공식 영상, 웹 예능 등을 통해 꾸준히 "30살이 되면 '서른 즈음에'가 담긴 리메이크 앨범을 내겠다"라고 언급해왔고, 이번 리메이크 앨범 'log'(로그)를 통해 그 약속을 지켰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전민재 에디터] 리메이크 앨범 발매를 앞둔 가수 정은지가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앨범을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26일) 에이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정은지 리메이크 앨범 스포일러 필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정은지는 "일단 이 앨범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약속 때문이었다. '내가 서른이 되면 꼭 리메이크 앨범을 내겠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정은지는 몇 년 전부터 팬들과 함께하는 팬 사인회, 공식 영상, 웹 예능 등을 통해 꾸준히 "30살이 되면 '서른 즈음에'가 담긴 리메이크 앨범을 내겠다"라고 언급해왔고, 이번 리메이크 앨범 'log'(로그)를 통해 그 약속을 지켰습니다.
정은지는 살아오면서 많은 영향을 줬던 곡들로 앨범을 구성했다며 "저라는 사람의 여행 속에서 배경음악이다시피 많이 듣고, 불렀던 곡들이다. 그 기준으로 앨범을 만들었고, 그 기준 안에 팬들과의 약속도 있기 때문에 더욱더 특별한 앨범이 될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은지는 "언젠가 들었던 그 노래에 대한 추억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좋은 시간이 되셨으면, 좋은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18일 공개된 'log'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버즈의 대표곡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이 타이틀곡으로 결정됐고, YB의 '흰수염고래', 조용필의 '꿈', 김종환의 '사랑을 위하여', 故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가 정은지의 목소리로 재해석될 예정입니다.
정은지가 최근 그룹 활동을 끝내고 드라마 촬영과 예능 출연 등으로 바쁘게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그의 솔로 앨범 발매 소식까지 접한 팬들은 "진짜 열심히 일한다", "그렇게 바쁜 와중에 신곡까지", "정은지가 부르는 리메이크 곡들 너무 기대된다"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1993년생으로 올해 서른인 정은지는 지난 2011년 그룹 에이핑크(Apink)로 데뷔한 뒤 손꼽히는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아이돌뿐만 아니라 연기자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의 첫 리메이크 앨범 'log'(로그)는 오는 11월 2일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사진= 에이핑그 공식 유튜브, 트위터)
(SBS 스브스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유튜버 하늘 남편, 과거 프로배구 승부조작 가담 전력"
- [스브수다]'연기괴물' 신하균의 자평 "제 연기는요…"
- 공효진, 선글라스+숏베일...세상에서 가장 힙한 웨딩드레스
- [Vlog 인터뷰] 조정식 "뉴스 포기하고 '목동 지디'로 변신한 이유"
- '딱 한 번 간다면' PD "한예종 찐친들의 케미 기대해도 좋아"[일문일답]
- "마지막까지 각본 없는 드라마"…'나는 솔로' 돌싱 특집, 충격의 오열 사태
- '골때녀' 우주소녀 다영, '탑걸' 새 멤버로 합류…채리나, "제주도 출신으로 팀의 박지성 될 것"
- "박수홍 아내, 거짓 루머에 탈모·공황장애"…변호사가 밝힌 박수홍 부부의 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