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노을 "20년간 사고 안 친 멤버들, 팬들을 위한 예의"

정빛 2022. 10. 27. 11: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노을이 데뷔 20주년까지 올 수 있었던 비결을 짚었다.

노을은 27일 서울 용산 노들섬 뮤직라운지 류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20년까지 올 줄 몰랐는데, 사고 안 친 게 크다"라며 "그게 팬들을 위한 예의"라고 했다.

이상곤은 노을이 20년까지 올 수 있었던 비결로 "멤버들이 사고 안 친 게 제일 크다"며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을 강균성, 이상곤, 전우성, 나성호(왼쪽부터). 사진 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가수 노을이 데뷔 20주년까지 올 수 있었던 비결을 짚었다.

노을은 27일 서울 용산 노들섬 뮤직라운지 류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20년까지 올 줄 몰랐는데, 사고 안 친 게 크다"라며 "그게 팬들을 위한 예의"라고 했다.

2002년 12월 가요계에 데뷔한 노을은 올해로 데뷔 20년차를 맞았다. '청혼', '전부 너였다', '붙잡고도' 등 히트곡이 큰 사랑을 받으며, 명품 보컬그룹으로 불리고 있다.

이상곤은 노을이 20년까지 올 수 있었던 비결로 "멤버들이 사고 안 친 게 제일 크다"며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러자 강균성은 "팬들은 음악만 좋아하는 게 아니라 음악을 좋아하면 아티스트에게도 관심을 가진다. 그래서 그 아티스트가 물의를 일으켰을 때 음악을 들은 자기의 추억까지도 훼손됐다는 느낌을 받는 것 같다"라고 짚었다.

이어 "인성에 대한 부분이나 내가 살아가는 부분에 았어서 최대한 진실되게 바르게 살아가야 하는 게 우리들의 음악을 사랑해주는 분들에게 최소한 예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잘 못살 거면 안 들켜야 한다"라고 웃으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또 20년까지 동할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고 했다. 강균성은 "20주년으로 갈 수 있을 거라고 상상도 못 했다. 물론 마음 안에 평생 음악하고 싶다는 소원은 있었지만, 이렇게 올 거라고 상상도 못했다. 목적지는 있어야 하지만 한 걸음 한 걸음 가야 하는 게 중요하다. 그러다보면 나아가고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나아가려면 혼자 힘으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때 그때마다 좋은 사람들과 팬분들이 올 수 있어서라고 생각한다. 그게 또 앞으로 걸을 수 있는 힘이 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이성곤은 "데뷔했을 때는 여유가 없어서 미래보다는 당장 지금만 봤다. 표준계약서가 7년이기 때문에 그 이후는 생각 못하고 달려갔다. 7년을 못 채우고 회사를 나왔지만, 당시에는 당장 오늘만 보고 온 것 같다"고 거들었다.

노을은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스물'을 발표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김연아 언니가 허락..” 최다빈이 공개한 ♥고우림 결혼식 영상
“동그란 눈 뚫어지게”...김연아♥고우림 첫만남까지 소환
김구라 “서장훈, 늦둥이 딸 돌잔치 축하금 200만원 보냈다” ('구라철') [종합]
방탄소년단 RM, 드디어 MC로 개인 활동..장항준과 '알쓸인잡'
이수, 엠씨더맥스 불화설 입 열까? 흔들린 22년 우정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