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퍼포먼스 영상 1300만뷰

안병길 기자 2022. 10. 27. 09: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르세라핌 ‘ANTIFRAGILE’ 퍼포먼스 영상 갈무리. : 쏘스뮤직(하이브)



무려 1300만 뷰를 넘어섰다.

르세라핌(LESSERAFIM)이 ‘걸그룹 퍼포먼스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신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의 공식 퍼포먼스 영상이 오늘(27일) 오전 7시 현재 총 조회 수 1327만 건을 돌파했다.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 두 가지 버전의 안무 연습 영상,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등 총 4편의 공식 영상은 오늘 오전 7시 기준 각각 498만, 283만, 123만, 423만 뷰를기록 중이다. 특히 지난 20일 공개된 안무 연습 영상은 칼군무와 ‘칼각’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정된 앵글로촬영된 이번 영상에서 멤버들은 팔을 뻗는 각도, 몸을 굽히는 높이까지 완벽하게 맞춰 감탄을 자아낸다.

글로벌 숏폼 모바일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의 반응도 심상치 않다. 오늘 오전 7시 현재 틱톡에서 ‘ANTIFRAGILE’ 음원이 사용된 영상의 수는 2만 5천 건을 돌파했으며, ‘#ANTIFRAGILE’ 해시태그가 포함된 영상은 3억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르세라핌은 시련을 마주할수록 더 성장하고 단단해질 거라는 ‘ANTIFRAGILE’의 메시지를 파워풀한 댄스로 표현했고, 특히 포인트 안무인 ‘머슬캣’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머슬캣’은 팔 근육을 활용해 강인함을 강조하다가 자연스럽게 고양이를 묘사하는 안무다. 또한, 다섯 멤버의 오차 없는 칼군무는 글로벌 K-팝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면서 곡의 인기를 견인 중이다.

한편,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주목받고 있는 르세라핌은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뛰어난 성적을 내고 있다. 이들은 ‘ANTIFRAGILE’로지난 25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총 5개 차트에 입성했으며,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 국내 주요음원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