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부산 2022! 시민건강박람회’…28~29일 벡스코서 개최
권기정 기자 2022. 10. 27. 08:07
부산시는 28일부터 29일까지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메디부산 2022! 시민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시민건강박람회는 부산지역의 대학·전문병원,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의료·보건 22개 기관(단체)이 참여하는 공익 건강 박람회다. 폭넓은 건강·의료정보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인식개선을 통한 시민 건강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박람회는 최신 의료·건강 정보와 정신건강·중독·구강·암·심뇌혈관질환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박람회, 척추 관절 전문의들의 메디컬 토크쇼, 시니어 건강체조 경연대회, 어린이를 위한 의료직업체험 등 전시·체험·토크쇼·경연이 결합한 행사이다.
또 지역의료의 문제점을 공론화하고 부산지역의 의료를 활성화하기 위한 ‘2022 지역의료분권포럼’, ‘부산의료기기 전시회’도 동시 개최된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시민건강박람회가 시민들께 유익하고 정확한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부산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기정 기자 kwon@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중국 열광시킨 ‘수학천재’ 소녀 씁쓸한 결말
- 교차로 가운데, 버스 정류장에…‘양심 버린 사람들’ 신고합니다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수개월 연락 끊긴 세입자…집 열어보니 파충류 사체 수십여 구가
- 율희, ‘성매매 의혹’ 전 남편 최민환에 양육권·위자료 등 청구
- 마이클 잭슨 ‘빌리 진’ ‘스릴러’ 프로듀싱한 퀸시 존스 별세
- 이란서 히잡 단속에 ‘속옷 시위’ 벌인 학생 체포
- 영주서 50대 공무원 숨진 채 발견…노조 “갑질·괴롭힘 여부 확인 중”
- 잘 웃기고 싶은 코미디언들의 고민···‘저질 개그’와 ‘고급 개그’를 가르는 것은?
- [속보] 윤 대통령 “어떤 어려움 있어도 4대 개혁 완수”···총리가 시정연설문 대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