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男아이돌, 성추행 재판중 만취 음주운전 충격..팬들도 손절(과거사 재조명) [Oh! 타임머신]
[OSEN=하수정 기자] 유명 아이돌 그룹의 멤버는 성추행 혐의로 재판을 받던 중, 음주운전 사고를 내 논란이 불거졌다. 사고 직후 소속사를 통해 사과의 뜻을 내비쳤지만, 비난이 멈추지 않았다. 그리고 한 여배우의 3번째 이혼 소식이 공개되면서 안타까움을 더했다. 말 많고, 탈 많았던 N년 전 연예계 오늘의 사건 사고를 모아봤다.
#2021년 10월 27일
배우 김선호가 전 여자친구와의 사생활 논란으로 데뷔 후 최악의 위기를 맞았지만, 최근작 '갯마을 차차차'의 스태프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면서 눈길을 끌었다.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아역 배우들은 각자 공식 SNS에 김선호와 함께 한 사진들을 게재하며, "'갯마을 차차차' 그립다. 그리고 보고싶네요", "요즘 은유는 공진 배우님들 보고싶다고 '갯마을 차차차' 영상을 찾아보고 한답니다. 저도 그립네요", "민서가 주리이고, 주리가 민서였던 그 시절, 직접 본 것만 믿고, 아는 것만 얘기하고. 오래오래 기억하고 행복할 추억. 사진 캡처 감사해요"라고 적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김선호가 아역 배우들에게 사인을 해주면서 다정하게 얘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겨 있고, 한 스태프도 "홍 반장답게 빨리 일어서자. 김선호 파이팅"이라고 응원글을 덧붙였다.
여기에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선호의 대학 동문이라고 주장한 네티즌이 "제가 겪은 대학 시절 김선호 배우의 인성 몇 자 적어봅니다"라며 장문의 글을 남겼다.
그는 "'김선호 대학 동문의 주장' 기사를 보고 제가 겪었던 몇 가지 일들을 이야기하려 한다. 대학 시절 술과 클럽을 좋아하고 여성 편력도 심했다고 폭로 기사가 났는데 적어도 제가 보고 겪었던 김선호라는 사람은 오히려 많은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분위기 메이커였고 많은 사람이 그를 잘 따르고 좋아했다"며 김선호에게 3번의 큰 도움을 받아 자신의 은인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2020년 10월 27일
보이그룹 B.A.P 출신 힘찬이 성추행 재판 중 음주운전 사고를 저질러 경찰조사를 받았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힘찬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힘찬은 전날 오후 11시 30분께 강남 도산대로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술을 마신 채 운전대를 잡았다가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며, 당시 힘찬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0.08% 이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힘찬은 음주운전 혐의를 대부분 인정한 상태였고, 경찰은 힘찬을 입건해 음주운전 경위 등에 대해 조사했다.
이에 대해 힘찬은 소속사를 통해 "어제 발생한 음주사고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리며, 부적절하고 부끄러운 사건으로 대중들에게 깊은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서도 뼛속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음주운전에 대해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으며, 추후 필요한 조사가 있을 경우 성실히 경찰조사에 임할 예정이다. 또한, 금일 이후 자숙하고 반성하는 모습으로 삶을 살겠다"고 사죄했다.
앞서 힘찬은 음주운전과 별도로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이었다. 2018년 7월 경기 남양주의 한 펜션에서 20대 여성을 강제추행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바 있다.
이후 힘찬은 지난해 2월 1심에서 징역 10개월,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명령이 선고됐다. 무죄를 주장하며 줄곧 혐의를 부인하던 힘찬은 결국 항소심 재판에서 입장을 번복하고 혐의를 인정했다.
이날 배우 이아현의 세 번째 이혼 소식도 전해졌다.
당시 이아현의 소속사 에이스팩토리 측 관계자는 OSEN에 "이아현이 이혼을 한 게 맞다"며 공식 입장을 내놨다.
앞서 이아현은 지난 1997년 첫 번째 남편과 결혼했지만 3개월 만에 이혼했고, 두 번째 결혼은 남편의 사업 실패 등으로 불화를 겪다가 2011년 파경을 맞았다. 2012년 재미교포 사업가와 세 번째로 결혼했으나 8년 만에 끝내 이혼을 선택하면서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고. 이아현은 23년 사이에 무려 3번이나 이혼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이아현은 1994년 데뷔해 드라마, 영화, 예능 등에서 활약했다. 최근 첫 방송을 시작한 KBS1 새 저녁 일일드라마 '내 눈에 콩깍지'에 출연 중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