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AME] `겜성` 충만 뉴비들, 뽑힐 준비 됐나?
스마게·펄어비스·컴투스 그룹 등
게임엔진·기획부문 등 인턴십 채용
크래프톤, 15년 이상 경력직 모집도
게임 업계가 인재 찾기에 나섰다. 하반기를 맞아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인턴십을 통한 인재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2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최근 스마일게이트그룹, 펄어비스, 컴투스그룹, 크래프톤 등 다수의 게임사들이 신입사원 채용과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을 진행 중이다.
먼저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등 4개 법인, 23개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실시한다. 대상은 기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8일까지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 수이며 인턴십 전형은 서류, SGDT(Smilegate Development Test), 인성검사, 면접, 인턴근무 등의 절차로 진행된다. SGDT는 개발직군의 전공 소양 및 이론 지식을 평가하는 온라인 테스트다. 인성검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그 결과는 면접 참고자료로서 활용할 예정이다. 면접 시 지원 직무에 따라 사전 과제를 제출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될 수 있다.
인턴십 합격자는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근무하게 된다. 근무 기간 동안 현업에 배치 돼 선배의 도움을 받아 실무 과제를 수행하면서 직무 전문성을 배양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인턴십 근무 기간 동안 우수 평가자에게는 최종 면접을 거쳐 4월 중 정규직 입사 기회를 부여한다.
펄어비스는 지난 15일부터 2022년 채용연계형 겨울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게임엔진 △웹 개발 △캐릭터·배경 모델링 △UI(사용자인터페이스) 디자인 △애니메이션 △게임 디자인 △사업·운영 △총무 △정책 등 총 15개 부문이다.
겨울 인턴은 아트 부문의 채용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전체 모집 인원 중 50% 이상이 아트 부문에 해당된다. 펄어비스는 사실적인 그래픽을 구현하고자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지원서는 다음 달 6일까지 펄어비스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면접 순이며 지원 직무에 따라 직무 테스트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말부터 8주간 인턴 사원으로 근무하며 우수 수료자에게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펄어비스는 '펄어비스채용' 카카오톡 채널과 '펄크루트' 유튜브 채널에서 채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턴 모집의 궁금증을 풀어줄 질의응답 영상을 다음 달 1일 펄크루트에서 공개한다.
컴투스그룹도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컴투스플랫폼, 컴투버스 등 4개 그룹사가 참여하며 우수 인재 확보와 육성을 통해 글로벌 종합 콘텐츠·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모집은 △게임기획 △게임아트 △클라이언트, 서버, 엔진, 플랫폼, 블록체인 등 프로그래밍 △TA(테크니컬 아티스트) △사업·마케팅 등 전 부문에 걸쳐 이뤄진다. 서류 접수는 지난 24일까지 마무리됐으며 최종 합격자는 서류 전형과 1·2차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프로그래밍 직군 서류 합격자들은 필기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하고 게임기획과 게임아트, 사업·마케팅 직무 서류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면접 과제를 부여한다.
서류 결과는 다음 달 9일 발표하고 11월 중순부터 12월 중순까지 면접을 진행, 내년 1월 초 최종 합격자들의 정식 채용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컴투스그룹은 앞서 온라인 직무 상담회를 열고 현직자들이 직접 맞춤형 지원 팁과 노하우도 전했다.
경력직 채용을 진행하는 게임사도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달부터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 직군 채용에 돌입했다.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는 게임 기획, 전략 수립 등 전반적인 게임 개발 과정에서 크래프톤 개발 조직을 적극 지원하고 필요한 자문과 조언을 제공하는 전문가 직군이다. 크래프톤은 15년 이상의 게임 개발 경력·개발 조직 주요 리더 경험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지원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개발 전문가로서 투자 심사에 참여하거나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이 있을 경우 우대한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되며 크래프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지말고 일어나라`는 말에…교사에게 책 집어던진 초등생
- 김연아 시아버지 "이름조차 부르기 아까워"…축사, 뒤늦게 화제
- 女화장실 비데에 몰카 `충격`…30대男, 청소원에 `들통 `
- "남편과 바람피워 놓고 뻔뻔하게 구는 상간녀 자식에게 불륜 사실 알려도 될까요?"
- 100억 자산가 된 황현희 "일 안해도 개그맨 월급 버는 비결이"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