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웰-플레이’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이 26일 청소년 복합 문화 공간 '웰-플레이'를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방세환 시장, 시 대표 청소년,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 단체장, 청소년시설 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웰-플레이'는 청소년수련관 3층을 리모델링해 꾸민 청소년 전용공간이다.
조기연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장은 "'웰-플레이'에서 청소년들이 학업과 성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광주=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이 26일 청소년 복합 문화 공간 ‘웰-플레이’를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방세환 시장, 시 대표 청소년,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 단체장, 청소년시설 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조성 경과 및 사업 보고 영상 상영, 환영사 및 축사,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로도 생중계됐다.
‘웰-플레이’는 청소년수련관 3층을 리모델링해 꾸민 청소년 전용공간이다. 청소년(만 9~24세)이면 누구나 찾아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놀이&휴식 공간 △자유 스터디룸 △VR체험실 △제과제빵&요리 체험실 △메이커 스페이스 △야외테라스 등을 갖추고 있다.
놀이&휴식공간에 있는 노래방과 플레이스테이션은 현장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오락기‧농구‧다트게임‧테이블 하키 등은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다.
11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화~금요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에는 휴관한다.
조기연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장은 “‘웰-플레이’에서 청소년들이 학업과 성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