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할로윈…'으스스' 콘셉트 게임 혜택 속속 등장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게임사들이 오는 31일 '할로윈'을 앞두고 으스스한 콘셉트의 이벤트들을 준비하고 있다. 내달까지 오싹한 분위기의 이벤트 미션과 던전을 비롯해 사탕, 호박 등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에서는 '리니지W'에서 11월 9일까지 뒤틀린 지하 감옥’ 입장권을 50%의 금액으로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 '으스스 상점'에서 오만의 탑 탈리스만 조각 선택 상자, 명예 코인 상자, 으스스 초콜릿, 으스스 캔디, 무기 마법 주문서 등 콘셉트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
'리니지2M'에서는 할로윈 축제로 9일까지 일일 2시간 이용 가능한 '으스스한 할로윈 던전'을 연다. 또 곳곳에 등장하는 '할로윈 호박 동상'을 클릭해 축복의 기운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 황금빛 할로윈 무기 강화, '할로윈 황금 마차', '할로윈 파티 초대장', '할로윈 파티 호박 상자' 등을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히트2'에서 9일까지 할로윈 이벤트 던전 '으스스한 정원'을 연다. 몬스터를 처치해 경험치, 골드와 함께 이벤트 재화 '황금 열쇠'를 획득해 이벤트 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NPC 상인 나나를 통해 무기, 방어구, 장신구 강화서를 구매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내달 10일 오전 6시까지 '할로윈 캔디 사수 작전'이 펼쳐진다. 제한 시간 동안 퍼밀리어가 사탕에 닿지 못하도록 처치하는 미니 게임 방식으로 단계별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오는 11월 2일까지 '룬 모험', '넥서스' 플레이 시 '할로윈 바구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할로윈 바구니'를 사용해 '사탕 묶음'과 '호박 마차'를 조합하면, '5성 승급카드', '영웅석 소환상자', '장신구 소환권'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에서는 할로윈을 기념해 신규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을 업데이트했다. '사탕 나무'를 키우고 '호박 사탕'을 수확 및 요리해 NPC에게 선물하면 에피소드 관련 스킬 성장, 재화, 패스 경험치 등을 얻는다. 농장의 '호박 사탕'을 서리하는 몬스터를 저지하는 돌발 미션, 특정 시간에 숨바꼭질하는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 넷마블은 할로윈 콘셉트의 의상 아이템, 탈 것, 이마젠(일종의 펫) '루미'를 추가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호박쿵야'와 '호박 나무' 등을 추가하는 할로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또한 11월 7일까지 매주 주말 머지 쿵야 아일랜드 하늘에 터치 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유령이 날아다닐 예정이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11월 4일까지 게임 내 미션 클리어 시 '할로윈 호박 사탕'을 모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할로윈 호박 사탕은 5성 소환수 '잭 오 랜턴(바람)', 4성 소환수 '미스틱 위치(빛)'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재료로 활용된다.
공식 포럼에서는 퀴즈를 통해 정답자 1명당 사탕 1개씩을 적립하는 '트릭 올 트릿' 이벤트가 전개된다. 오는 10월 24일까지 사탕의 누적 개수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소환사인 오르비아·키나·클리프의 할로윈 시즌 특별 의상도 추가됐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 곳곳에는 으스스한 배경이 깔리고 호박, 해골, 묘지 등의 장식과 호박 귀신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사악한 악령 '스푸크'를 토벌하는 스푸크 토벌 소집령에 11월 1일 09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스푸크를 토벌하면 '스푸크의 소박한 선물 상자'를 받는다.
같은 기간 할로윈 호박 사탕을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거대 호박', 할로윈 스푸크의 선물을 지급하는 '할로윈 기념 퍼즐', 주변의 적을 제압해 탈리시가 잃어버린 사탕을 모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탈리시의 사탕을 되찾아주세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도 할로윈 세일을 시작한다. 11월 1일까지 인기 호러 액션 게임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40%)과 '월드워Z: 애프터매스'(50%) 등을 포함한 여러 최신 게임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은 다잉라이트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게임 개발사 테크랜드가 출시한 1인칭 오픈월드 파쿠르 좀비 액션 게임이다. '월드워Z: 애프터매스'는 1천500만명 이상 이용자를 사로잡은 협동 좀비 슈팅 게임 '월드워Z'의 속편이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라운드X, 롯데월드와 할로윈 한정판 NFT 출시
- 삼진어묵, 할로윈 맞아 한정판 이색 신제품 2종 출시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이 별자리는 오늘 활기찬 모습 보이세요!
- [속보] 美 10월 고용, 1.2만명↑…11만명 예상했는데 '허리케인 탓'
- "나이 먹고 무슨 짓"…남산서 치마 입은 여성 따라다니며 음란행위
- 시세 조종 혐의, 퀀타피아 투자자 구속
- [내일날씨] 토요일, 전국 곳곳 '가을비'…태풍 '콩레이' 영향에 강풍도
-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 사기 혐의 피소…"노하우 알려준다더니"
- 10년만에 '스초생' 후속작…투썸의 '디저트 맛집' 굳히기 [현장]
- 개혁신당, 정진석 '당 지지율' 비하에 분개…"꼰대스러운 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