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수산물도매시장 화재 피해 복구에 총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는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화재로 인한 출하자와 유통종사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설복구와 지원대책 마련에 총력을 다한다.
이어 오전 11시에는 화재피해 유통종사자와의 대책회의도 개최했다.
관계기관 대책회의에서는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농수산물 도매시장 화재사고 대책반(총괄반·응급복구반·상인지원반)'을 즉시 구성해 비상운영체계를 가동하고 이를 통해 신속한 시설복구와 지원책 마련을 위한 기관별 주요 대책을 마련해 나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시는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화재로 인한 출하자와 유통종사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설복구와 지원대책 마련에 총력을 다한다.
26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 회의실에서 행정부시장 주재로 대구시 관련 부서, 소방본부, 북구청 등 유관기관들이 참여하는 관계기관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어 오전 11시에는 화재피해 유통종사자와의 대책회의도 개최했다.
관계기관 대책회의에서는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농수산물 도매시장 화재사고 대책반(총괄반·응급복구반·상인지원반)’을 즉시 구성해 비상운영체계를 가동하고 이를 통해 신속한 시설복구와 지원책 마련을 위한 기관별 주요 대책을 마련해 나간다.
유통종사자와의 대책 회의에서는 임시경매장과 점포를 최대한 빨리 마련해 신속하게 영업을 재개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논의를 이어갔다.
대구시는 김장철 농산물 출하기에 도매시장 화재로 인한 농산물 경매와 물량 분산 차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거래를 확대하고 유통종사자와 협의해 우선적으로 도매시장 내 주차장 등을 활용해 임시경매장과 중도매인 점포를 설치한다.
화재 원인 조사를 신속하게 완료해 피해를 보지 않은 공간을 최대한 빨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해상인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필요시 긴급생계지원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도매시장 내 상인들의 애로와 의견청취, 자금지원 신청을 위한 창구를 마련해 도매시장 종사자 보호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지방재정공제회 손해보상보험 청구 등을 활용해 피해를 지원하는 데에도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북구는 긴급 시설물 복구를 위한 폐기물 신속 처리와 시장 주차 공간 부족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주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인근 도로 사용과 안전대책 수립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김종한 행정부시장은 “신속한 피해회복과 도매시장 정상화를 위해 관련기관들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해 달라”며 “피해자 지원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몰래 직장 男동료와 카풀했다가 '이혼 통보'…"억울해요"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배곯은 北 군인들, 주민 도토리 뺏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
-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한 男승무원…중화항공서 무슨 일?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서울 20~40대 미혼여성 절반 "난자동결 고려"…대졸 이상 88%
- 107세 할머니 이마에 '10㎝ 뿔' 났다…"장수 상징인가?"
- 무인점포서 바코드만 찍고 '휙' 나가버린 여성들…결국 검거
- 윤 지지율 10%대, TK도 급락…위기의 여, 김 여사 문제 해결·쇄신 요구 커져
- 뱀 물려 찾은 응급실…날아온 치료비 청구서엔 '4억원' 찍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