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림 父’ 김연아 시아버지 축사 “여왕님이 며느리, 감당 힘들었지만”

김명미 2022. 10. 26. 14: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 부친이자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의 시아버지 고경수 목사가 결혼식에서 읽은 축사가 공개됐다.

김연아 고우림 부부는 10월 22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이런 가운데 최근 온라인 상에는 고우림의 아버지인 고경수 목사의 축사 영상이 공개됐다.

한편 김연아 고우림 부부는 5살 연상 연하로,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 부친이자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의 시아버지 고경수 목사가 결혼식에서 읽은 축사가 공개됐다.

김연아 고우림 부부는 10월 22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식은 비공개로 진행됐지만 부부를 향한 뜨거운 관심으로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결혼식 관련 영상이 쏟아지고 있다. 김연아 역시 SNS를 통해 웨딩 사진을 대방출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온라인 상에는 고우림의 아버지인 고경수 목사의 축사 영상이 공개됐다.

고 목사는 "주말 저녁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야 함에도 불구하고 원근 각처에서 이제 인생 2막을 시작하는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하고 축복하기 위해 찾아주신 양가 친척분들, 친구분들, 내빈 여러분들, 오늘 사회를 맡아주신 신동엽 님과 축가를 준비해주신 포레스텔라 형님들께 양가 혼주, 또 결혼한 두 사람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입을 열었다.

특히 "일평생 딸을 위해 가슴 졸이며 뒷바라지하고 또 눈물로 자신의 삶을 바치셨는데, 아직도 어리고 부족한 저희 아들에게 선뜻 따님을 허락해주신 사돈어른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고 목사는 "오늘 결혼한 두 사람이 3개월 전 결혼 발표를 했는데, 그때부터 저의 호칭이 '우림이 아빠'에서 '연아 시아버지'로 불리고 있다"며 "감당하기 힘들었다. 앞으로도 힘들 것 같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어 "이름조차 부르기 아까운 국민의 딸, 아니 동서양의 모든 경계를 넘어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한 여인을 며느리로 맞이하는 것이 말할 수 없는 큰 기쁨이요, 감사한 일이기도 하지만, 한편 여왕님을 며느리로 맞이하는 것이 아들 부모로서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저는 그동안 두 사람이 각자 걸어왔던 삶의 경험들이 너무나 아름다웠기에 크게 염려하지 않는다"며 "상견례 때 우리 바깥사돈께서 두 사람에게 하신 말씀처럼 두 사람의 인연은 하늘이 맺어준 것이니 더욱 겸손하고 착하게 살기만을 바랄 뿐"이라고 밝혔다.

특히 고 목사는 "친구가 저에게 읽어보라고 친구 누나이신 이대 장미영 교수님의 논문을 보내왔다"며 "시아버지가 며느리에 대한 논문을 읽고 축사를 준비하는 것도 참 희귀한 일일 것"이라고 밝혔다.

'탈경계 인문학의 관점에서 본 김연아 신드롬'이라는 논문에 대해 소개한 고 목사는 "처음에는 이 가정을 지켜보는 많은 사람들로 인해 긴장할 수 있겠지만 이웃들을 통해, 또 이웃들과 함께 더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갈 때 더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받고, 더 큰 희망과 용기를 주는 완성된 가정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고 목사는 아들과 며느리에게 "자랑스러운 우리 아들 우림아. 그리고 세상에서 최고 예쁜 우리 며느리 스텔라 연아야. 너희들의 앞 이름의 뜻처럼 이 세상의 빛으로 태어나고 또 그렇게 살아줘서 고맙다. 그리고 사랑한다"고 전해 뭉클함을 안겼다.

한편 김연아 고우림 부부는 5살 연상 연하로,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후 3년간의 연애 끝에 웨딩마치를 울렸다.(사진=김연아 인스타그램)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