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하영제 의원실 압수수색···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하영제 국회의원(사천·남해·하동)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데 이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창원지검은 하 의원의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사천 지역구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하 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포착하고 이날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지역구 사무실 등 압수수색
국민의힘 하영제 국회의원(사천·남해·하동)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데 이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창원지검은 하 의원의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사천 지역구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압수수색 대상에는 하 의원뿐만 아니라 사건 관련 다른 피의자의 사무실, 주거지 등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하 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포착하고 이날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구체적인 혐의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앞서 창원지검 진주지청은 대선을 사흘 앞둔 지난 3월 6일 지역구 사무실 3곳에서 당원 집회를 한 혐의로 하의원을 기소했다. 공직선거법 상 선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중앙당사 외에서는 집회할 수 없다. 이 사건 재판은 창원지법 진주지원에서 진행된다. 첫 재판은 아직 열리지 않았다.
천민아 기자 min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희는 개XX' '괴물이다' 초등교사의 충격 막말 '파문'
- 카카오 임원들 1300억 챙겨…개미 피눈물인데 스톡옵션 이익 1위
- '500명' 불법 성매매 장부 들춰보니…공무원 14명 걸렸다
- '이게 6만원'…속초 횟집 바가지 논란에 '포장 용기 커서'
- 뒤에서 '쾅'…5t 트럭, 어린이집 차량 들이받아 버스운전사 사망
- 잘나가던 '오바마 버거'…결국, 5개월만에 韓 사업 접나
- '‘꿈에서는 맘대로 ㅋㅋ' 문자, 박원순이 보낸 것'…피해자 변호사 반박
- 처음 본 만취 女 모텔 끌고간 30대…'물 주려고' 황당 해명
- 피로 물든 결혼식…예식 마친 신랑, 총격에 사망 '충격'
- [단독] 靑사랑채 리모델링 시공 예산, 한 달 만에 2.5배 ‘뻥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