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하영제 의원 사무실 압수수색…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이 26일 하영제(경남 사천·남해·하동) 국민의힘 의원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창원지검은 이날 오전 하 의원의 서울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지역구인 사천 사무실에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하 의원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외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다.
2020년 21대 총선 당시 사천·남해·하동에서 당선돼 국회에 입성한 초선 의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찰이 26일 하영제(경남 사천·남해·하동) 국민의힘 의원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다.
창원지검은 이날 오전 하 의원의 서울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지역구인 사천 사무실에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국회 의원회관 압수수색에서는 1차로 박스 2개 분량의 서류 등을 압수수색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 의원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외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다. 선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중앙당사와 도 당사 외에 집회를 할 수 없는데, 이를 어기고 지난 대선을 사흘 앞둔 지난 3월 6일 지역구 사무실 3곳에서 당원집회를 연 혐의를 받고 있다.
행정고시 23회 출신인 하 의원은 산림청장과 농림축산식품부 2차관을 역임한 뒤, 재선 남해군수를 지냈다. 2020년 21대 총선 당시 사천·남해·하동에서 당선돼 국회에 입성한 초선 의원이다.
창원= 박은경 기자 change@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카포연고' 나와야 유리한 투자유치... 혁신보단 학벌
- 박수홍 측 "루머로 인해 아내 공황장애 원형탈모"…유튜버 불구속 기소
- 정정아 "아나콘다에 물려 프로그램 폐지…이후 극단적 선택 시도"
- “BTS 정국 모자 1000만원” 전 외교부 직원 자수했다
- 광명서 세 모자 숨진 채 발견...경찰, 타살 무게두고 수사 중
- 등 돌린 '넘버3' 유동규…이재명, 측근 변심에 최대 위기
- 한동훈을 화나게 한 그 유튜브, '청담동 심야 술자리' 제보 내용은
- 불 지른 김진태·원인 제공 최문순... 레고랜드 책임론 확산
- "여기 '또 다른 박준경'이 살고 있습니다"... 월계동 철거민의 호소
- 어게인 2017년? 2014년?… 핵실험 향한 北 도발 패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