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방글라데시에 섬유산업 기술혁신 노하우 전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비즈협회는 26일 방글라데시 의류제조수출협회 회장 및 대표단과 함께 섬유산업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보광아이엔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방문은 세계은행그룹 국제금융공사(IFC)가 방글라데시 의류제조수출협회에 제공하는 자문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방글라데시 의류제조수술협회 Hassan(하산) 회장 뿐만 아니라 방글라데시 중앙은행, 상무부 및 재무부 관계자도 동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이노비즈협회는 26일 방글라데시 의류제조수출협회 회장 및 대표단과 함께 섬유산업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보광아이엔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방문은 세계은행그룹 국제금융공사(IFC)가 방글라데시 의류제조수출협회에 제공하는 자문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방글라데시 섬유산업의 고도화를 위한 한국의 선진기술 학습과 네트워킹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보광아이엔티는 패션용 직물원단, 의료용 피복·린넨류 및 방산용 특수복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지난 2009년 7월 첫 이노비즈인증을 받은 후 섬유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이노비즈기업으로 발전했다.
30여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화우를 기반으로 ISO9001, 14001, 싱글 PPM 및 GMP 인증을 획득하고, 원사구입, 제직, 가공, 나염 및 봉제에 이르는 일괄 공정을 구축해 고부가가치의 섬유산업을 이끌고 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방글라데시 의류제조수술협회 Hassan(하산) 회장 뿐만 아니라 방글라데시 중앙은행, 상무부 및 재무부 관계자도 동행했다. 정효경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장도 참석해 이노비즈기업과 방글라데시 기업간 다양한 협력방향을 협의했다.
김세종 이노비즈정책연구원장은 "협회는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기술 기반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해 오고 있다"며 "이번 대표단과의 협력을 계기로 이노비즈기업의 방글라데시 진출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8혼' 유퉁 "늦둥이 살해·성폭행 협박에 쓰러져…딸 지켜야 해"
- "강제로 키스하고 만지고"…걸그룹 멤버, 소속사 대표 성추행 폭로
- "피해의식 X네, 선 넘어"…노쇼 손님, 항의하는 업주에 적반하장
- 스패너로 남의 차 '쾅쾅' 수리비 1천만원…"내 차인 줄" 황당 변명[영상]
- 추성훈, 도쿄 50억 자가·슈퍼카 2대 공개…"전부 아내 것"
- 산다라박, 시스루로 뽐낸 반전 몸매…글래머 인증 [N샷]
- 김희철, 민경훈 결혼식 축가·부케·사회…"김희철 쇼"
- 김혜수, 순백 드레스로 뽐낸 세월 거스르는 미모 [N샷]
- 구준엽,♥서희원에 박력 뽀뽀…신혼부부 달달 일상 [N샷]
- 이혜성, 귀여운 외모에 반전 글래머까지…밝은 미소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