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kr'…광주시청 홈페이지 한글로 바뀐다
진창일 2022. 10. 26. 13:57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 주소가 한글로 바뀐다.
광주시는 26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광주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한글 도메인을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글 도메인은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한 순 한글 인터넷 접속 주소다.
광주시청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달부터 기존 'www.gwangju.go.kr' 등 영어로 입력했던 방식과 달리 '광주광역시청.kr' 혹은 '광주광역시청.한국' 등 형태로 바뀔 전망이다. 광주시는 한글 도메인 도입으로 정책홍보 키워드와 홈페이지 주소를 일치시켜 디지털 행정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정보 불평등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시는 오는 11월부터 대표 홈페이지와 '광주온', '왔소' 등 3개 홈페이지에 한글도메인을 우선 적용하고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등록 수수료와 기술을 지원한다.
이영동 광주시 대변인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들은 광주시가 제공하는 디지털 행정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요 시정에 대한 효율적 홍보 수단으로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우수 사례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 진창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정치앙숙` 김종인 상가 찾아간 안철수…무슨 사연이
- [속보] 촉법소년 만 13세로 1년 하향...중1도 형사처벌
- 유승민 30.1% 나경원 11.5% 안철수 7.6%…"당심은 나 22.3% 유 20.3%"
- 尹대통령 참석 회의 80분간 생중계 한다…무슨 주제 다루나
- 尹 "특단대책" 외치자…與 `마약과 전쟁`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한소희, 숨겨진 ‘1년의 진실’…알려진 ‘94년생’ 아닌 ‘93년생’과 어머니의 수배 아픔 - MK스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