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케이캡` 유럽시장 본격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K이노엔이 전세계 소화기 전문의와 연구자들이 모이는 유럽 학회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을 소개하고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HK이노엔은 최근 유럽헬리코박터학회(EHMSG 2022)와 유럽소화기학회(UEGW 2022)에 참가해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 최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이 전세계 소화기 전문의와 연구자들이 모이는 유럽 학회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을 소개하고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HK이노엔은 최근 유럽헬리코박터학회(EHMSG 2022)와 유럽소화기학회(UEGW 2022)에 참가해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 최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케이캡은 HK이노엔이 2019년 출시한 30호 국산 신약으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억제제) 계열이다.
지난달 8~10일 영국에서 열린 유럽헬리코박터학회에서 정준원 가천대 길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제균 치료에서 비스무스를 포함한 4제 요법 간 성공률을 비교한 결과를 공개했다. 임상시험 결과 케이캡 기반 4제 복용군은 90.2%, PPI계열 4제 복용군은 82.4% 제균율로, 케이캡 기반 4제 치료 요법이 더 높은 제균 치료 효과를 보였다.
HK이노엔은 이달 8~11일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유럽소화기학회에도 참가해 △치료 후 유지 요법 임상3상 △야간 가슴 쓰림·수면장애 관련 임상4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임상시험 중 케이캡정25mg을 6개월 간 복용한 환자군에서 치료효과와 장기 복용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했다. 특히 중등도 이상 환자 유지요법에서 PPI 투여군 대비 우월한 효과를 보였고 CYP2C19 유전형에 상관없이 유사한 효과가 나타났다. 야간 가슴쓰림·수면장애 관련 임상4상에서도 케이캡 복용군은 PPI계열 약물보다 야간 가슴쓰림을 빠르게 완화했다.
송근석 HK이노엔 R&D총괄 전무는 "케이캡은 적응증 확대 목적의 임상연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별화 임상연구를 진행 중이며 곧 SCI급 국제학술지에 유지 요법에 대한 논문이 등재될 예정"이라며 "유럽 대형학회에서 최신 연구결과를 발표한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영토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진수기자 kim8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지말고 일어나라`는 말에…교사에게 책 집어던진 초등생
- 김연아 시父 "이름조차 부르기 아까운 국민의 딸"…축사, 뒤늦게 화제
- 女화장실 비데에 몰카 `충격`…30대男, 청소원에 `들통 `
- 아빠 불륜 사진에 충격 먹은 아이들…상간녀는 "알려라" 되레 도발
- 100억 자산가 된 황현희 "일 안해도 개그맨 월급 버는 비결이"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