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기관 선정..대구 달서구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가족부는 2021년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를 통해 35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227곳에 있는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은 서비스 신청·이용 안내, 이용자와 아이돌보미 연계, 안전사고 관리, 아이돌보미 모집·채용과 양성·보수교육 지원 등을 수행한다.
이번 평가는 각 서비스 기관을 도시, 도농, 농촌 3개 그룹으로 나눠 만족도, 서비스 제공, 아이돌보미 관리, 예산집행 등 업무 전반을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여성가족부는 2021년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를 통해 35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돌보미가 찾아가 만 12세 이하 아동을 돌보는 것이다. 전국 227곳에 있는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은 서비스 신청·이용 안내, 이용자와 아이돌보미 연계, 안전사고 관리, 아이돌보미 모집·채용과 양성·보수교육 지원 등을 수행한다.
이번 평가는 각 서비스 기관을 도시, 도농, 농촌 3개 그룹으로 나눠 만족도, 서비스 제공, 아이돌보미 관리, 예산집행 등 업무 전반을 평가했다.
전체 최우수 기관인 대구 달서구 서비스기관이 선정됐다. 육아부담 완화와 경력 유지에 도움이 됐다는 응답이 많았다.
도시지역 1위 기관인 인천 부평구 서비스기관은 종사자들의 역량과 아이돌보미들의 적극성이 돋보였다.
도농지역 1위인 충남 논산시 서비스기관은 대면 서비스가 제한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아이돌보미 수급 관리와 전문성 제고에 각별히 노력하면서 서비스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촌지역 1위 우수기관인 경북 청도군 서비스기관은 신규 이용가정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여가부 장관은 11월29일 열리는 '아이돌봄 서비스 소통의 날'(가칭) 행사에서 우수기관에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여가부는 내년부터 인공지능(AI) 자동연결 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다양한 돌봄 서비스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