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농식품 혁신기술 갖춘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26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에서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연합해 농식품 분야 혁신기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농식품 유관기관이 연합으로 처음 개최하는 로드쇼를 통해 혁신기술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에 성공하고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26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에서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연합해 농식품 분야 혁신기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투자관련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스타트업에게 효율적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코스닥 상장기업 약 1504개(2021년 기준) 중 첨단기술과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벤처기업’의 비중은 약 73.6%(약 1107개)에 이른다.
그러나 코스닥 상장기업 중 농식품 분야의 기업비중은 3.0%(총 14개)에 불과하다. 따라서 국내 농식품 분야 ‘신기술’과 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신생 벤처·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첨단기술(한국축산데이터/경노겸 대표, AI기반 비대면 농장 모니터링 시스템) △푸드테크(메디프레소/김하섭 대표, 데이터 기반 맞춤 건강 티캡슐 추천 솔루션) △그린바이오(위미트/안현석 대표, 정육 조직화 기술 활용 식물성 단백질 솔루션) 등 32개 스타트업의 투자설명회와 제품시연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투자설명회는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등 투자자를 초청해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농식품 유관기관이 연합으로 처음 개최하는 로드쇼를 통해 혁신기술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에 성공하고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보험 아반떼, 6억 람보르기니에 쾅"…"얼마 물어내야?" 동네가 발칵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브라톱 입었다고 헬스장서 쫓겨나…알몸도 아니었다" 발끈한 인플루언서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박수홍 아내' 김다예, 백일해 미접종 사진사 지적 비판에 "단체 활동 자제"
- '나는솔로'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 의혹에 "피해준적 없다"
- 박명수, 이효리 이사선물로 670만원 공기청정기 요구에 "우리집도 국산"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