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 3년만에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9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1인 크리에이터들의 축제인 '2022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한 1인 크리에이터들의 축제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는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과 2021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나 3년 만에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다시 모이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9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1인 크리에이터들의 축제인 ‘2022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한 1인 크리에이터들의 축제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는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과 2021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나 3년 만에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다시 모이게 됐다.
올해 행사장은 시상과 발표가 열리는 메인 무대인 ‘하이퍼 홀’, 체험 이벤트가 운영되는 ‘리셉션 존’,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사와 크리에이터 간 상담을 위한 ‘상담 라운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들의 다채로운 콘텐츠가 전시된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시상식 진행은 구독자 130만 명을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인 ‘임다’가 맡았으며, 팝페라 커버 크리에이터 ‘주영스트’, 한중 노래 커버 크리에이터 ‘오뮤’의 축하 공연도 마련됐다. 공포 콘텐츠 크리에이터 ‘기묘한 밤’이 영역 확장에 대해 발제하며, 국내 주요 MCN사들의 좌담회를 통해 1인 크리에이터의 미래와 확장 가능성을 엿본다. 발제 후에는 그룹 네트워킹도 진행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6만원'…속초 횟집 바가지 논란에 '포장 용기 커서'
- 뒤에서 '쾅'…5t 트럭, 어린이집 차량 들이받아 버스운전사 사망
- 잘나가던 '오바마 버거'…결국, 5개월만에 韓 사업 접나
- '‘꿈에서는 맘대로 ㅋㅋ' 문자, 박원순이 보낸 것'…피해자 변호사 반박
- 처음 본 만취 女 모텔 끌고간 30대…'물 주려고' 황당 해명
- 피로 물든 결혼식…예식 마친 신랑, 총격에 사망 '충격'
- [단독] 靑사랑채 리모델링 시공 예산, 한 달 만에 2.5배 ‘뻥튀기’
- 유동규 '이재명 모를리 없어…천천히 말려 죽일것' 폭로 예고
- 진짜 바닥? 또 카카오 '줍줍'한 개미…'피눈물 또 흘리나'[코주부]
- '코인 쪽박, 파산신청 했는데…친구는 폭락에 웃었다' [근면한 월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