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분 걸리던 보험가입, 5분 만에 끝.. 한화생명 '청약자동화 솔루션' 특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험 신규 가입시 소요 시간을 최대 90%줄일 수 있는 한화생명의 '청약자동화 솔루션'이 특허를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청약자동화 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보험 신계약 과정을 로봇으로 자동화한 기술이다.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GA 시장의 특성상 각 보험사별 상품설계 및 청약 프로세스가 상이해 상품 내용을 세밀하게 파악하기 어려웠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 가입 시간 단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험 신규 가입시 소요 시간을 최대 90%줄일 수 있는 한화생명의 '청약자동화 솔루션'이 특허를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청약자동화 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보험 신계약 과정을 로봇으로 자동화한 기술이다. 이번 특허 기술로 법인대리점(GA) 소속 설계사의 편의를 높여 자사 상품의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특허의 개발 배경은 GA 소속 설계사의 고충을 드는데 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GA 시장의 특성상 각 보험사별 상품설계 및 청약 프로세스가 상이해 상품 내용을 세밀하게 파악하기 어려웠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 가입 시간 단축이다. 기존에는 GA 소속 설계사들이 가입부터 청약까지 처리하는데 최대 60분가량 소요됐다. 그러나 도입 후에는 청약 과정이 대폭 축소돼 5분이면 끝난다. 또 상품 선택, 정보 입력, 플랜 선택 등 복잡한 과정도 하나의 스마트폰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간소화됐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부여 사찰서 불…주지스님 숨진 채 발견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18세 연하' 女의원 술에 마약 타 놓고 "바보 같은 실수"..60대 佛 전직의원의 황당 주장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입연 김승수 "박세리와 결혼설 억울하다"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