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분야 혁신기술 한눈에..농업진흥기술원 '투자 로드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식품 분야 혁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로드쇼'가 서울에서 개최된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함께 농식품 분야 혁신 기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투자 로드쇼를 26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식품 분야 혁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로드쇼’가 서울에서 개최된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함께 농식품 분야 혁신 기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투자 로드쇼를 26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농식품 유관기관이 보유한 각자의 기술을 스타트업에 효율적인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첨단 기술, 푸드 테크, 그린 바이오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첨단 기술 분야에서는 32개 스타트업의 투자 설명회와 제품시연회가 진행된다.
인공지능(AI) 기반 비대면 농장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한 경노겸 한국축산데이터 대표가 첨단 기술을 소개한다. 또 데이터 기반 맞춤형 건강 티캡슐 추천 솔루션을 개발한 김하섭 메디프레스 대표와 정육 조직화 기술을 활용해 식물성 단백질 솔루션을 개발한 안현석 위미트 대표도 발표에 나선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기업형벤처캐피탈(CVC) 등 대형 투자자를 초청해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후속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교류의 장도 열린다. 제품 시연회 현장에서도 국내 대기업, 액셀러레이터 등 전문가가 참여해 사업성 검증, 유통·판로망 구축 등이 진행된다.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은 “지난해 국내 코스닥 상장기업 중 벤처기업 비중이 73.6%에 달하지만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농식품 분야 벤처기업의 비중은 3%에 그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흩어져 있는 투자 정보를 개별 기업에게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농식품 분야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첫 계기를 마련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익산=윤종열 기자 yjy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6만원'…속초 횟집 바가지 논란에 '용기가 커서'
- 뒤에서 '쾅'…5t 트럭, 어린이집 차량 들이받아 버스운전사 사망
- 잘나가던 '오바마 버거'…결국, 5개월만에 韓 사업 접나
- '‘꿈에서는 맘대로 ㅋㅋ' 문자, 박원순이 보낸 것'…피해자 변호사 반박
- 처음 본 만취 女 모텔 끌고간 30대…'물 주려고' 황당 해명
- 피로 물든 결혼식…예식 마친 신랑, 총격에 사망 '충격'
- [단독] 靑사랑채 리모델링 시공 예산, 한 달 만에 2.5배 ‘뻥튀기’
- 유동규 '이재명 모를리 없어…천천히 말려 죽일것' 폭로 예고
- 진짜 바닥? 또 카카오 '줍줍'한 개미…'피눈물 또 흘리나'[코주부]
- '코인 쪽박, 파산신청 했는데…친구는 폭락에 웃었다' [근면한 월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