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포항시는 25일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수료생 53명을 대상으로 '2022년 제11기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용재 경상북도·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이 직접 참석해 수료생들을 축하했으며, 전체 수료생 53명을 대표해 김화숙 씨가 수료증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 포항시는 25일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수료생 53명을 대상으로 '2022년 제11기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30일부터 10월 25일까지 주 1회씩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평생교육·마을평생교육의 이해, 마을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등 평생교육분야 교수·전문가를 통해 마을단위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용재 경상북도·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이 직접 참석해 수료생들을 축하했으며, 전체 수료생 53명을 대표해 김화숙 씨가 수료증을 받았다.
한편,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011년 출범해 민간 주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 운영, 민·관·군 행복학습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상현 포항시 평생학습원 과장은 "민·관 협력을 통해 교육소외계층 해소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평생교육지도자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공천개입' 띄운 민주…오늘 '대정부 장외 투쟁'
- [겜별사] 컴투스 '프로스트펑크M', 원작 계승한 '혹한의 생존법'
- "언제는 강제하겠다더니"…'천덕꾸러기' 종이빨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항암제에 치매약까지"…커지는 반려동물 제약시장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이 별자리는 오늘 활기찬 모습 보이세요!
- [속보] 美 10월 고용, 1.2만명↑…11만명 예상했는데 '허리케인 탓'
- "나이 먹고 무슨 짓"…남산서 치마 입은 여성 따라다니며 음란행위
- 시세 조종 혐의, 퀀타피아 투자자 구속
- [내일날씨] 토요일, 전국 곳곳 '가을비'…태풍 '콩레이' 영향에 강풍도
-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 사기 혐의 피소…"노하우 알려준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