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장수 패션쇼 '대구컬렉션'..27일~ 28일 펙스코에서
박원수 기자 2022. 10. 25. 16:11
대구시는 국내 최장수 패션쇼인 대구컬렉션이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대구 펙스코에서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198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33년째를 맞는 대구컬렉션은 국내 최장수 패션쇼이다.
올해 대구컬렉션에서는 총 8회의 패션쇼가 열린다. 대구지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9개 사의 단독 및 연합쇼로 구성된다. 태국 및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들도 초청된다.
27일의 경우 최복호, 이노센스, 이즈딥·센추리클로, Atelier Prive Melxon(말레이시아)이, 28일에는 우리옷 화화호호, 리엘바이이유정·정경어패럴, PAUL DIREK(태국), 모리텍스·맘맘베베의 패션쇼가 각각 열린다.
컬렉션의 메인 행사인 패션쇼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펙스코몰 1층 내에서는 참가업체의 팝업 및 전시행사가 열린다.
외부에서는 플리마켓, 1층 로비에서는 네일아트 체험행사, 갤러리17에서는 대구예술대 졸업작품 전시회가 각각 열릴 예정이다.
천종관 대구시 섬유패션과장은 “코로나로 인한 디지털시대, 온라인이 일상화된 가운데 2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대구컬렉션을 통해 지역 패션브랜드의 대외 인지도 제고 및 아시아지역을 대표하는 컬렉션으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