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공회의소, 2년 만에 '제20회 포항CEO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와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5일 오전 7시30분 포스코국제관에서 윤태익 인하대학교 겸임교수를 초청해 '제20회 포항 CEO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공동 주최한 포항상공회의소 문충도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2년간 중단되었던 포항CEO포럼을 다시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태익 인하대학교 겸임교수 초청
경북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와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5일 오전 7시30분 포스코국제관에서 윤태익 인하대학교 겸임교수를 초청해 '제20회 포항 CEO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윤태익 교수는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리더십'이라는 주제의 강의에서 "사람이 모여 만든 조직에서 결국, 사람에 대한 지식이 기업의 경쟁력이다."라고 설명하면서 사람 경영을 제대로 할 줄 아는 리더로의 변화, 조직 내 동기부여, 갈등관리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전달했다.
특히 "리더가 효과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공감하는 리더, 소통하는 리더, 신뢰받는 리더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한 부하 직원과의 대화법, 칭찬법, 충고법, 동기부여법 등 구체적인 소통 방법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를 공동 주최한 포항상공회의소 문충도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2년간 중단되었던 포항CEO포럼을 다시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의 장을 지속적
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문충도 포항상의 회장과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을 비롯해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의장, 박용선 도의회부의장, 신동근 교육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 도의원·시의원, 상공의원, 기업체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박정노 기자 jnpar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징역 42년' 조주빈, '강제추행 재판' 최후 진술서 "잘못했다"
- "웨딩 드레스 김연아, 아이스 퀸!" 올림픽 홈페이지도 축하
- 이별통보 받고 스토킹하던 남친, 흉기로 결국…
- 술집서 양주 마시고 달아단 50대…알고보니 전과 '100범'
- 아파트 ATM서 현금 뭉치 입금하던 남성…할아버지의 기막힌 눈썰미
- 중학교에 나타난 대형 들개…학생들 '깜짝'
- 美고교 졸업생이 모교에 총기난사…막아서던 교사 등 2명 참변
- 파키스탄 해군 함정 부산 입항…수교 이래 첫 방한
- 브로커까지 나서 가로챈 실업급여…부정수급 특별점검 돌입
- "이주호, 사교육업체와 아시아교육협회 공동설립"…업체 이익 대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