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북교육감 공약 실천계획 평가 '도민배심원' 55명 활동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의 공약 실천계획을 평가할 '도민배심원' 55명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충북교육청은 25일 본청 화합관에서 18대 충북교육감 공약 실천계획 평가를 위한 도민배심원 1차 회의를 개최했다.
18대 충북교육감 공약 실천계획은 지난 9월26일부터 10월17일까지 실시한 도민 공개 의견수렴 결과와 도민배심원 3차 회의 투표결과에 따른 권고안을 바탕으로 올해 12월 말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윤건영 충북교육감의 공약 실천계획을 평가할 '도민배심원' 55명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충북교육청은 25일 본청 화합관에서 18대 충북교육감 공약 실천계획 평가를 위한 도민배심원 1차 회의를 개최했다. 도민배심원단은 공약 실천계획 초안에 대한 합목적성, 이행 가능성, 예산투자 적정성 을 심사하는 도민 검증시스템이다.
도민배심원단은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해 도내 일반 주민 중 성별·연령·지역별로 전화 ARS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한 후 전문기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했다.
충북교육청은 이날 1차 회의를 시작으로 11월8일 2차 회의, 15일 3차 회의를 거쳐 18대 충북교육감 공약 실천계획 초안에 관한 주민 평가를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1차 회의에는 도민배심원 55명을 5개 모둠으로 나눠 사전 교육과 분임토의로 진행됐다.
충북교육청은 모둠별로 나뉜 도민배심원들에게 교육감 공약을 분야별로 선택하게 한 후 심층적으로 내용을 살펴볼 수 있게 했다.
2차 회의에서는 교육청 공약담당자와의 토론, 질의 답변 등 실질적인 안건심의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3차 전체회의에서는 최종 심의 결과를 투표하고 공약 실천계획에 대한 권고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도민과의 약속인 공약 실천계획 확정 전에 도민과 소통해 민주성과 대외적인 공신력 제고는 물론, 주민과 함께하는 공약 실천계획을 수립해 지속 가능한 공감·동행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18대 충북교육감 공약 실천계획은 지난 9월26일부터 10월17일까지 실시한 도민 공개 의견수렴 결과와 도민배심원 3차 회의 투표결과에 따른 권고안을 바탕으로 올해 12월 말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알몸으로 '터벅터벅' 번화가 배회한 남성, 문신·흉터 가득 "입가엔 흰 거품" [영상]
- '나는솔로'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 의혹에 "피해준적 없다"
- 박명수, 이효리 이사선물로 670만원 공기청정기 요구에 "우리집도 국산"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출산 후 근황 "나 왜 폭삭 늙었지"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