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현장 점검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의회가 다음달 2일부터 실시하는 2022년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 예산심사를 위해 민선 8기 시장 공약 이행 등과 관련한 주요 현장 5곳을 선정하여 진행 상황 점검과 의견 청취를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는 디지털 금융기술 및 핀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운영 중인 부산핀테크허브센터, 블록체인 기반 특화 신산업을 육성 중인 블록체인 특구 벤처컨벤션인 B-SPace(남구 문현동)를 방문하여 핀테크 금융혁신 조성 플랫폼에 대한 보고, 현장 관계자 간담회 및 추진현황을 점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핀테크허브센터·비스페이스 등 5곳 현장 점검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시의회가 다음달 2일부터 실시하는 2022년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 예산심사를 위해 민선 8기 시장 공약 이행 등과 관련한 주요 현장 5곳을 선정하여 진행 상황 점검과 의견 청취를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는 디지털 금융기술 및 핀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운영 중인 부산핀테크허브센터, 블록체인 기반 특화 신산업을 육성 중인 블록체인 특구 벤처컨벤션인 B-SPace(남구 문현동)를 방문하여 핀테크 금융혁신 조성 플랫폼에 대한 보고, 현장 관계자 간담회 및 추진현황을 점검했다고 25일 밝혔다.
또 미래시장 주도를 위해 전기차 부품 클러스터 조성과 부산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코렌스 EM 투자사업장(강서구 국제산업물류도시 내)의 기업 유치 추진사항과 투자유치보조금에 대한 점검도 이어갔다.
이어 산학협력 기반 조성 및 활성화 유도를 위해 운영되는 지산학브랜치 제3호인 ㈜파나시아(강서구 미음동)의 주요 지산학 실증 사례를 확인하고 도시문제 해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성 현장(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내)을 둘러보고 현장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기획재경위원회 김광명 위원장은 "이번 행정감사와 예산심사에서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현장을 둘러보고 목소리를 듣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특히 시민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지와 어려운 재정 여건을 고려하여 예산이 적정하게 편성되었는지에 대해 철저하게 감시와 견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기획재경위원회엔 김광명 위원장, 이승우 부위원장, 김태효 의원, 김형철 의원, 반선호 의원, 배영숙 의원, 성창용 의원, 황석칠 의원이 속해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의겸 "尹·한동훈과 술자리"…대통령실 "국민 상대 거짓말"
- '고성·중지·이재명·김건희' 정쟁만 남은 국감…예산정국도 험로
- [버려진 아이들<하>] 떠나며 남긴 편지…"못난 엄마라 미안해"
- [2022 국감] 2년 연속 국감 호출 김범수, '카카오 먹통' 관련 집중포화
- 민주당, '尹 시정연설 거부' 강수…당사 앞 '울컥'한 이재명
- 코오롱티슈진, 오늘(25일)부터 거래 재개…주가 향방은?
- [이철영의 정사신] 민주당의 '딜레마', 이재명이냐 문재인이냐
- 서해합동훈련에 아파치헬기·A-10기 참가하는 이유...북한 공기부양정 타격
- 촉각 세우는 與, 尹 퇴진 집회·여론조사기관 견제
- [TMA 인터뷰] 강다니엘, '첫' 정규·콘서트로 마주한 '또 다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