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과기부 우주항공청 설치 TF와 조속 설립 방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신대호 서부지역본부장이 지난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주항공청 설립 추진단' 설치 TF 사무실을 방문해 우주항공청 조속 설립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신 본부장은 "우주항공청 사천 설립이 국정과제로 확정되었고, 정부에서도 연내 설립 방안 마련과 특별법 제정을 통한 설립 추진 방침을 발표한 만큼, 이제는 백년대계를 내다보고 제대로 빠르게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신대호 서부지역본부장, TF팀장 만나 진행상황 점검
TF팀, '설립 추진단 설치' 대통령 훈령 12월 중 제정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신대호 서부지역본부장이 지난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주항공청 설립 추진단' 설치 TF 사무실을 방문해 우주항공청 조속 설립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신 본부장은 "우주항공청 사천 설립이 국정과제로 확정되었고, 정부에서도 연내 설립 방안 마련과 특별법 제정을 통한 설립 추진 방침을 발표한 만큼, 이제는 백년대계를 내다보고 제대로 빠르게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노경원 TF 팀장은 "정부에서도 우주항공청의 빠른 설립을 위해 관련 행정절차를 속도감 있게 진행하고 있으며, 외부전문가 의견도 폭넓게 수렴하고 있다"고 답했다.
'우주항공청 설립 추진단' 설치 TF에서는 우주항공청 설립 추진단 설치를 위한 대통령 훈령을 제정 중이며, 특별법 제정을 위한 실무 작업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추진단은 관련 부처 직원을 포함한 범정부 조직으로 구성되어, 우주항공청 기능과 조직 설계, 항공우주 법령 검토 등 우주항공청 설립의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경남도는 앞으로 우주항공청 조직과 기능, 업무 범위 등에 대한 기본안을 선제적으로 마련해 정부 주무부처에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청 연계 도시 발전전략 수립 용역'을 통해서 우주항공청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주거, 상업 공간 등이 포함된 신도시 개념의 행정복합타운 조성 청사진과 정주여건 개선 방안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배곯은 北 군인들, 주민 도토리 뺏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
-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한 男승무원…중화항공서 무슨 일?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서울 20~40대 미혼여성 절반 "난자동결 고려"…대졸 이상 88%
- 107세 할머니 이마에 '10㎝ 뿔' 났다…"장수 상징인가?"
- 무인점포서 바코드만 찍고 '휙' 나가버린 여성들…결국 검거
- 윤 지지율 10%대, TK도 급락…위기의 여, 김 여사 문제 해결·쇄신 요구 커져
- 뱀 물려 찾은 응급실…날아온 치료비 청구서엔 '4억원' 찍혀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