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넬엑스코리아, 한국방폭산업안전연구회에 발전기금 3000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너지 솔루션 기업인 에넬엑스코리아는 24일 울산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한국방폭산업안전연구회에 산업안전 및 방폭산업 진흥을 위한 발전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김형민 에넬엑스코리아 대표는 "11월 2일에 창립되는 한국방폭산업안전협회가 산업현장에서 방폭 분야의 기술 표준화 및 전문인력 양성의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화재·폭발 사고율을 감소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에넬엑스코리아는 방폭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고, 방폭 관련 기업과도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솔루션 기업인 에넬엑스코리아는 24일 울산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한국방폭산업안전연구회에 산업안전 및 방폭산업 진흥을 위한 발전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방폭산업안전연구회는 방폭·산업안전 연구개발을 비롯해 산업안전의 기술기반 확대, 교육훈련 및 전문인력 양성, 방폭기기 인증, 기술 지원, 세미나 개최 등에 발전기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김형민 에넬엑스코리아 대표는 “11월 2일에 창립되는 한국방폭산업안전협회가 산업현장에서 방폭 분야의 기술 표준화 및 전문인력 양성의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화재·폭발 사고율을 감소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에넬엑스코리아는 방폭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고, 방폭 관련 기업과도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넬엑스코리아는 2014년 국내 수요반응(DR)제도 시행 초기부터 울산 산업 활성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교에 장학금을 꾸준히 기부해오고 있다.
박종훈 한국방폭산업안전연구회 공동회장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한 고귀한 뜻을 잘 새기고 꼭 필요한 분야에 소중히 사용할 것”이라면서 “11월 2일 발족하는 한국방폭산업안전협회는 국내 방폭기술 및 제도를 수립하고 산업재해 예방활동을 위해 방폭·산업안전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방폭산업안전연구회는 폭발방지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과 산업안전 기술발전을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국민의 안전한 생활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월 24일 울산에서 창립됐다. 오는 11월 2일에는 약 100명의 발기인을 중심으로 창립총회를 열고 협회로 전환할 예정이다.
울산=장지승 기자 jj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로 물든 결혼식…예식 마친 신랑, 총격에 사망 '충격'
- 유동규 '이재명 모를리 없어…천천히 말려 죽일것' 폭로 예고
- 진짜 바닥? 또 카카오 '줍줍'한 개미…'피눈물 또 흘리나'[코주부]
- '코인 쪽박, 파산신청 했는데…친구는 폭락에 웃었다' [근면한 월급]
- 쌀국수에 반찬은 생선소스…'부실 급식' 유치원장의 최후
- 유동규 "의리? 이 세계엔 없더라..이재명 회견 재미있었다"
- '도박 중독' 남편과 이혼…대신 갚은 도박빚 받을 수 있을까
- 성인기저귀 차고 댄스…환자 조롱한 요양병원 '발칵'
- 대성당 앞에서 '나체'로 사진 촬영…주민들 '미쳤어'
- 'KCC로 이름 바꾼 KCM'…1000만뷰 대박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