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3.0' 출시한 위메이드, 사옥도 새 옷 입었다

양진원 기자 2022. 10. 24. 16: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최근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 3.0'의 오픈을 기념해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사옥의 외벽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일 위믹스 3.0을 열고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와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의 출시까지 마쳤다.

위메이드는 1위믹스달러가 1달러의 가치를 갖도록 세계 시가총액 2위의 스테이블코인인 USDC와 가치를 고정(페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가 최근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 3.0'을 출시하고 이에 맞춰 사옥 외벽도 새롭게 단장했다. 사진은 경기도 성남시 판교 위메이드 사옥 외부.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최근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 3.0'의 오픈을 기념해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사옥의 외벽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일 위믹스 3.0을 열고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와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의 출시까지 마쳤다.

위믹스3.0은 탈중앙화, 보안성, 확장성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핵심 요건을 갖추고 있다. 검증된 40개 글로벌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와 기술 및 사업적 협력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된다.

위메이드는 전날 위믹스달러 1100만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위믹스달러는 위믹스 3.0에서 쓰는 가상화폐로 다양한 게임 토큰,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디파이(DeFi) 등 모든 거래에 사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1위믹스달러가 1달러의 가치를 갖도록 세계 시가총액 2위의 스테이블코인인 USDC와 가치를 고정(페깅)했다. 자체 고안한 디오스 프로토콜로 위믹스달러가 1USDC보다 가격이 높아지면 위믹스달러를 추가 발행하고 밑돌면 소각하는 방식으로 가격을 고정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위믹스달러 발행량만큼 USDC를 100% 담보한다.

위메이드는 앞으로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디지털 경제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됐다… 영끌족 '발동동'
크리스탈, 김연아♥고우림과 어떤 인연이길래?
이국주 얼굴 반쪽… 6㎏ 감량 비결은?
러시아에 세금 낸다?… 유튜버 '소련여자' 근황
김연아♥고우림 결혼식 통큰 답례품… 뭐길래?
12월 코로나19 '새 변이 유행' 다시 시작된다
브리트니 스피어스 "엄마도 나를 학대했다"
유재석 빼놓고 간장게장 돌린 정준하, 무슨 일?
전국 조폭 부산 총집결?… '칠성파' 전 두목 팔순잔치
"드라마가 현실"… 김태주, 대출사기 당해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