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지역문제 해결 '2022 제주임팩트챌린지' 성장공유회
제주의 교육, 환경, 청년 커뮤니티에 대한 인식 변화 제고
카카오가 진행한 제주도민 주도형 성장공유회가 5개월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카카오(대표 홍은택)는 제주도민 주도형 지역문제 해결 프로그램 '제주 임팩트 챌린지 2기'의 성장공유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의 '제주 임팩트 챌린지'는 제주의 지역문제를 지역주민들이 정의하고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 2회째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제주임팩트챌린지에 참여한 10개 팀
- 목록
△오돌따기: 코로나로 인해 잘 놀지 못하는 아동청소년들이 함께 놀이하는 프로그램
△서귀만성: ADHD 오해와 이해 사이 -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플로빙코리아: 해양 레저 활동을 하는 모든 사람들이 즐기는 환경 레포츠 프로젝트
△인더노하우: 더 나은 제주환경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
△슈퍼파머스: 환경을 지키면서 농촌의 일손을 돕는 팜코밍 캠페인
△무사파치: 버려지는 못난이 농산물에 대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
△아미띠에: 버려지는 타이벡의 수명을 연장시켜 다른 곳에서 재활용하는 포르젝트
△퍼스트 펭귄: 자립준비청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 프로그램 기획
△잇지제주: 예비·초기 청년 크리에이터들의 고민과 노하우를 나누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OUTSIGHT: 제주 청년들이 고민이 담긴 편지에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펜팔 프로그램
카카오는 프로젝트 팀들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할 있도록 관련 교육과 프로젝트 활동비용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 21일 카카오 스페이스닷원에서 이뤄진 성장공유회에서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프로젝트 기간 동안의 성장성과 지속발전 가능성, 지역에서의 임팩트 창출 기대효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 프로젝트 4팀 선발했다.
우수팀에게는 특별지원금을 지급하는 한편, 카카오가 진행하는 '인터넷하는 돌하르방'과 같은 후속 연계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서귀만성'팀은 'ADHD의 오해와 이해 사이'를 주제로 서귀포시내 초등학교 학급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ADHD 성향 청소년에게 자기 조절 및 관계 형성 방법, ADHD 성향 청소년이 포함된 학급 대상으로는 ADHD 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한 학생들은 "어색한 친구들과도 친해졌어요" "협동심을 길러서 좋았어요" "스트레스가 펑~ 날아갔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다.
'OUTSIGHT'팀은 제주에 살고 있는 2030 청년들의 감정과 고민을 익명으로 털어놓고, 진실된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는 공감과 위로를 느낄 수 있는 펜팔 프로그램으로 제주 도민과 입도 청년들의 마음을 돌봤다.
'무사파치'팀은 파치 캐릭터의 다양한 아트웍을 통해 버려지는 파치 농산물의 인식을 개선하고 알리는 파치의 꿈 포켓북, 엽서, 냉장고 파치안녕 키트를 텀블벅 펀딩을 통해 선보였고, 펀딩 기간 동안 목표액의 400%를 돌파했다.
'플로빙코리아'팀은 프리다이빙과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을 연계해 새로운 재미와 가치가 있는 친환경 레포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특히, 남방 큰 돌고래 서식지 정화활동과 유랑 사체 구조활동, 자원봉사자 CPR 교육, 어촌계 및 어부회와 협업한 해양정화 활동을 통해 제주의 해양 생태계를 지키기 위한 프로젝트를 이어나가고 있다.
카카오 제주협력팀 이재승 이사는 "제주 임팩트 챌린지 사업을 통해 제주도민이 지역 문제를 정의하고 직접 해결하는 즐거운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지역의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제주CBS 김대휘 기자 jejupop@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주병 패싸움해도 체포 안 한다?…경찰 부실 대응 논란
- 대통령실, '검찰 로고 연상' 지적에…"용산 시대 개막 폄훼"
- 결혼식 끝나자마자 총탄 맞은 신랑…끝내 숨져
- 울먹인 이재명 "침탈 현장 지켜보겠다…민주주의 지켜달라"[영상]
- [그래?픽!]그들은 왜 취하는가…韓은 '마약과 전쟁'
- 정기석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아직 과학적 근거 없어"
- 서울 상위 10%가 전국 소득 10% 차지…부산 전체보다 많았다
- '70만 회원' 성매매 사이트…'밤의 전쟁' 운영자에 징역 7년 구형
- 세부 활주로 사고기 탑승 한국인은 47명…진료 후 휴식 중
- 사고 원인 나올까…제주 마라도 전복 어선 합동감식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