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민 건강축제 '복사골 건강한마당' 29일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족이 함께 건강정보와 여가를 흥겹고 즐겁게 누릴 수 있는 부천시민 건강축제가 4년 만에 다시 시민 곁으로 찾아온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24일 "이번 건강한마당은 코로나19로 인해 2018년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행사로 부천지역 보건-의료 기관이 힘을 합쳐 더욱 뜻깊게 다가온다"며 "오랜만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부천시민이 즐겁고 유익하게 이 건강축제를 누리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천=강근주 기자】 가족이 함께 건강정보와 여가를 흥겹고 즐겁게 누릴 수 있는 부천시민 건강축제가 4년 만에 다시 시민 곁으로 찾아온다.
부천시보건소가 주최하고, 부천시약사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복사골 건강한마당’이 오는 29일 부천중앙공원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부천시 관내 병-의원 및 보건-의료 기관 32곳이 참여해 꾸리는 건강체험관에선 무료건강검진 및 교육홍보, 건강체험 등 다채로운 건강정보와 프로그램을 갖춘 건강부스 51개가 운영된다.
각각 건강부스를 통해 한방진료-치과진료-초음파검사-우울검사 등 다양한 진료-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금연-절주-연명의료결정제도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건강정보와 가상현실(VR)디지털-음주가상-심폐소생술 등 건강 체험 프로그램도 접할 수 있다. 해머게임-열쇠고리-컵받침 만들기와 같은 가족이 모여 즐길 수 있는 건강놀이도 함께 마련된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 걷거나 달리면서 주변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조깅(플로깅, Plogging)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도 진행된다. ‘건강도시 활동가와 함께 또는 혼자 초록도시 캠페인’으로 이름 붙은 이 프로그램은 별도 신청 없이 오전 11시~오후 3시 사이에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24일 “이번 건강한마당은 코로나19로 인해 2018년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행사로 부천지역 보건-의료 기관이 힘을 합쳐 더욱 뜻깊게 다가온다”며 “오랜만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부천시민이 즐겁고 유익하게 이 건강축제를 누리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혜정, '남편 외도' 상처 여전…"화해 했지만 합방 안 해"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정지선 "남편, 전 여친 3명 사진 갖고있어…7년째 각방"
- 'IQ 156' 지일주, 멘사 상위 1%였다
- 엄마 변과 우유 섞은 '대변 밀크셰이크'..신생아에게 먹이면 도움 된다?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