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로블록스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선보인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로블록스는 3차원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소셜 인터랙션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RPG(롤플레잉), 탈출, 레이싱, FPS(1인칭 슈팅게임) 등 다양하고 재미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제작자로서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현재 로블록스에는 1,2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이 제작한 3,000만 개 이상의 체험을 매일 전 세계에서 평균 5,000만 명 이상의 로블록스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GS25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채널 확보 및 재미있는 게임으로 편의점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로블록스에 이번 ‘모여봐 GS25’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모여봐 GS25’는 5가지 역할(△매니저 △진열원 △배달원 △계산원 △청소부)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여기서 획득한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입니다. 역할 놀이를 수행하는 ‘다같이 편의점’ 존과 획득한 재화로 편의점을 꾸미는 ‘나만의 편의점’ 존으로 구성됐으며, 이용자는 각 존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GS25는 MZ세대뿐만 아니라 α(알파)세대들이 즐기는 로블록스에 재미난 체험 공간과 소통 창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소비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GS25는 ‘모여봐 GS25’에서 튜토리얼 진행 시 GS25 유니폼 및 모자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또한, 오픈 후 한 달간(10/24~11/24)은 게임 내 스탬프 이벤트 미션 수행을 통해 진열대 및 포스기 아이템을 증정하며, ‘WELCOME’이라는 특별 코드를 입력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0원이 지급됩니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 매니저는 “미래의 주요 소비층인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 맞춰 게임이라는 콘텐츠로 고객과 재미있게 소통하고 브랜드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모여봐 GS25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 및 온ž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연준 '속도조절론' 재점화…인플레와 싸움 후퇴하나 [장가희 기자의 뉴스픽]
- 시진핑 3기 공식 출범…최고 지도부 전원 '측근' 구성
- 대한항공 여객기, 필리핀 막탄공항에서 활주로 이탈 착륙
- [글로벌 비즈]
- [오늘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곳곳 비…아침 최저기온 1도 '뚝'
- '불통 카카오·근로자 사망 SPC' 국감 열린다
- 정부, 50조 원 유동성 공급 나서…레고랜드발 위기 막는다
- USB-C 타입 충전단자, 다음달 국가 표준으로 등록
- 맥도날드 햄버거서 '고래회충' 추정 이물질 민원 접수
- 日정부, 한 달 만에 또 환율 방어…개입 사실은 안 밝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