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은 지금 국화천국'.. 천만송이 국화축제 연일 성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국화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제19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지난 21일 전북 익산시 중앙체육공원에서 개막해 수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불러모으고 있다.
올해 축제는 '국화향으로 만나는 자연과 동행'이라는 주제로, 웅장하고 화려한 대형 국화 조형물과 아담하면서도 멋들어진 분재 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전통 놀이와 먹거리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국화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제19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지난 21일 전북 익산시 중앙체육공원에서 개막해 수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불러모으고 있다.
올해 축제는 ‘국화향으로 만나는 자연과 동행’이라는 주제로, 웅장하고 화려한 대형 국화 조형물과 아담하면서도 멋들어진 분재 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전통 놀이와 먹거리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축제 메인 장소인 중앙체육공원에서는 특별전시장을 중심으로 웰컴포토존, 국화향기정원, 친환경테마존으로 연출했다.
특별전시장에는 백제왕도문, 보석 빛조형물, 생명나무 빛조형물 등 대형 조형물을 전시해 웅장하고 화려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지역예술가가 참여하는 정크아트존은 기후변화, 탄소중립 중요성을 느끼게 하는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코스가 되고 있다.
975㎡ 규모의 실내전시관에는 다륜대작, 현애, 입국 등 500여점의 품격 높은 국화작품과 전북농업기술원에서 화훼농가 소득 증대와 소비 촉진을 위해 개발한 국화 신품종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불러 모으고 있다.
분재전시관에는 국화분재연구회 전문가반과 일반회원이 출품한 목·석부작, 현애작, 연근작 등 200여점의 다양한 국화 분재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분재작품들은 국화분재연구회원들이 1년 동안 재배한 것이다. 작품 중에는 분재경진대회를 거쳐 선정한 우수작품 13점을 함께 전시해 품격을 높이고 있다.
국화전시는 올해도 신흥근린공원, 미륵사지 등 주요 도심과 관광지 등 7개소로 분산해 다음 달 13일까지 국화축제와 병행해 추진한다.
자녀를 동반한 관람객들은 천만송이 놀이마당에 마련한 전래놀이와 다문화놀이에서 제기차기 기네스 도전과 윷놀이, 저이주엔, 틱택토, 드레곤볼 놀이 등을 체험하면 국화꽃다발, 놀이도구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익산시 봉사단체와 읍면동에서 마련한 다양한 먹거리와 간식을 맛보고 국화 관련 체험과 우수 로컬푸드 등을 만날 수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해 축제는 3년 만에 대면축제로 개최한 만큼 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그윽한 국화향기 속에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광객이 힐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익산=김동욱 기자 kdw7636@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